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후기[실전준비반 47기 30조 햇살초이]

  • 23.10.29

200% 채워진 밥잘님의 강의를 드디어 다 들었다. 많이 알려주고 싶은 마음으로 꾹꾹 눌러담은 강의 내용이 어렵고 버겁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앞으로 필요할 때마다 열어볼 생각을 하면 한편으론 안심이 되기도 했다. 임보를 쓰면서 두고 두고 곱씹어보고 싶은 내용이었다.


구체적으로 세워주신 목표를 기준으로 이번 임보를 꼭 완성해보고 싶다. 우선은 기한내 과제를 제출하고 이후 보충하는 방식으로 해야 할 것 같다.


생각해보면 1주차 과제가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지난번 임보 쓸 때보단 할만했던 것 같다.

다음에는 시세지도 파트 쓰는 게 그렇게 느껴질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다.


강의를 듣다보니 조금은 알 것 같기도 한데 뭘 아는지는 잘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다.

여러 가지 상황과 마음 같지 않은 수행력으로 포기해야 하는 생각이 하루에도 몇 번씩 들었는데

조금씩 무언가 스며들고 있구나란 생각에 반가웠다.


하루에도 몇 번씩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나?' '포기할까?'란 생각이 들지만

내가 포기하지 않고 있는 건 나중에 후회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 기회를 놓치면 두고 두고 후회하게 될 것 같다.

그 때 부동산 공부를 계속 했었어야 했는데..

부동산 투자를 했었더라면..


포기하지 말자. 매일 해야 할 일들을 묵묵히 해나가자.

하루 하루 내가 나아지고 있음을 알아차리고 기뻐하자. 감사하자♡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내가 막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을 모두 이뤄낸 네가 정말 신기하고 고마워. 참 오랜 시간이 걸렸네. 고생했어. 앞으로는 네가 어떤 삶을 살아갈지 궁금하다.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많이 힘들지? 그 때가 고비였던 시기였던 것 같아. 아마 이전과 다른 프레임으로 세상을 보고 배우는 시기였기 때문에 더욱 그랬을 거야. 그 고비만 넘기면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테니 포기하지 말아줘. 그냥 하루 한주 한 달 주어진 일들을 해내자. 힘내!






댓글


햇살초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