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4주차 실전준비반의 마지막 강의는 너나위님이 해주셨다.
이번 4주차 강의에서는 현재 나의 상황과 부동산의 상황을 파악하고, 직장인 투자자가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의 핵심은 무엇인지, 내게 맞는 투자는 어떤 것이고, 여러 포지션에 따라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를 알려주셨다.
부동산의 상황을 파악하기에 앞서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은 나 자신이었다.
너나위님이 인용하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자신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부동산 투자에서 성공을 거두기 힘들 것 같다. 현재 나의 상황은 어떠한가에서 나는 ‘모른다’ 단계인 것 같다. ‘모른다’ 단계는 질문을 못하는 단계이다. 강의를 듣고 여러 가지 궁금증이 떠올라야 하는데 나는 그런 게 없다. ㅜㅜ 질문을 못한다는 것은 잘 모르기 때문일 것이다. ‘모른다’ 단계를 탈출하기 위해서는 강의와 책을 꾸준히 보고, 임장보고서는 쓰면서 앞마당을 늘려나가는 일뿐이 없는 것 같다. 결국에는 아는 것이 늘어나고 지식이 쌓여야 하는 것 같다.
너나위님은 현재의 부동산 상황을 여러 데이터를 통해 확인시켜 주셨다. 확실히 서울과 특히 지방은 투자하기 좋은 시기인 것 같다. 지방과 서울을 비교하면서 투자하기에 적절한 시점이 언제인가를 설명해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투자를 한 이후의 시나리오도 4가지 상황에 따라 설명해주셨다. 이 시나리오는 머릿속에 잘 저장해 두어야 할 것 같다. 또한 투자하기 좋은 시기를 알 수 있는 방법으로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다. 절대적 저평가는 시기가 투자하기 좋은 시기냐 아니냐 하는 것이고, 상대적 저평가는 이 위치가 좋냐 저 위치가 좋냐는 것이다. 이러한 평가를 통해 투자에 좀 더 확신을 가지고 임하게 될 것 같다. 몇 억씩 오가는 투자에서 이러한 평가는 꼭 필요한 것 같다.
너무 빠르게 간 4주였던 것 같다. 실전준비반을 통해 강동구 임장보고서를 쓰고, 과제를 완수할 수 있었다. 물론 빠진 부분과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지만 말이다. ㅜㅜ 모자란 부분은 틈틈이 채워나가야겠다.
댓글
매직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