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벌써 마지막 주라니...
강의 오픈전까지 취소를 망설이며 시작한 실준 강의 종료가 몇일 남지 않았다.
어찌됐건 시작을 하면 시간은 흐르고 그 안에서 어떤 결과물을 남겼는지는 각자 노력의 크기일 것이다.
취소하지 않고 수강 한 나를 결과물을 떠나 칭찬하고 싶다.
내가 이번달 강의로 남긴 결과물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원씽이었던 임보완성도 아직은 제출 전이지만 너무 미흡해서 말하기 부끄럽고,
'나도 할 수 있겠다' 용기를 얻고 내 공부를 우선순위에 두고 나 스스로 내 일과 공부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점일 것이다.
너나위님 강의는 '이제 귀는 좀 트였다' 생각했던 나에게 '아직은 멀었다' 생각이 들게끔 좀 어려웠다.
그리고 아직도 질문할 수 없는 "모른다"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시켜 주었다.
튜터님 질의응답, 라이브코칭 질문등 질문할 기회는 여러번이었지만,
어떠한 질문도 나는 하지 못했다
왜? 모르니까
올해 남은 두달은 복기하고 잘못된 공부습관, 집중할 수 없는 모든 장애환경을 개선하며
꼭 "안다"의 상황으로 발전 할 것이고
하는게 어렵지만 배워가며 성장하고
아는대로 꾸준히 반복하며 앞마당을 늘리고 투자할 수 있는 시기를 준비하고 기다릴 것이다.
"아는대로 꾸준히 반복한다"는 것이 인생을 좀 살아보니 얼마나 어려운것인지는 알고 있다.
하지만, 그렇게 일정시간을 한다면 잘하지 못했던 사람도 전문가의 수준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투자 할 수 있는 사람"과 현재 나와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 꾸준한 공부하며 결과물을 만들고
나의 투자 기준을 지키며 욕심내지 않고 행동을 이어 나갈 것이다.
댓글
"인간이 돈 때문에 저지르는 실수중 대부분은 잘못된 타이밍과 선택으로 인해 일어난다. 사람마다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가 다 다르다. 돈을 다루는 능력은 많이 다뤄 봐야만 향상된다. 돈은 그사람을 비추-는 거울이다. 돈은 신용이 모습을 바꾼 것이다." -부자의 그릇-이즈미 마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