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아직 임장보고서도 몇개 못 써봤지만
게리롱님의 지난 강의를 듣고 최소한 필요한 것들을 나름 지켜가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사전임보작성 및 임장루트 외워가기 /나만의 루트 작성하기/ 단지분석: 좋다 나쁘다 이유 및 변하지않는 것 위주체크 등)
아직은 터무니없이 부족하지만, 덕분에 그래도 강박 같기도하지만, 임장나가도 얻어오는게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결실은 없지만 그래도 배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저평가에대한 의견
(전고점 대비 20% 의 의미)
- 2021년? 처음 월부카페에 들어와서 강의를 들었을때는 없는 개념이었습니다.
너나위님의 내집마련에서도 열기에서도,, 열준에서도 ..
- 개인사정으로 쉬고 오니 생긴 전고점 대비 20%가 되려 저는 헷갈렸습니다.
그런데 이번강의에서 “**전고점 대비 하락율 ( -20%)-> 지금 시점에서만 유효한 해석이다”라는 말을
통해서 시세트레킹시 체크하는 20%에 얽매여서 18~19%를ㄹ 20% 칠까말까 하는 생각에 정작 그 아파트 가치는 생각도 안하고 숫자만 보고 있는 저의 모습에 아차 싶었고,
20%가 다 없어지면 투자를 안 할 것인가? 선배님들은 20% 찾아다니는 사람들인가, 저평가를 찾는 사람이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려고 하는거지 라고 반문을 하면서 저평가에대한 개념을 조금 더 마음에 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2. 진짜 어려운 일인지 귀찮은 일인지 구분할 줄 알아야합니다.
저평가와 저가치를 정리해주신 표를 설명하시면서 해주신 말씀이 기억에 납니다.
시세 구르핑을 해야할 정신과 마음을 먹을 시기가 온 것 같더군요.
3. 투자한 물건의 수익이 나지않았는데, 더 상급지의 기회가 있어서 “손절”하고 파는 행위에 대해서
하나.먼저 투자라는 개념을 제대로 이해해야한다.
둘. 투자를 반복할 것이다.
- 언제든지 기회가 있다는 생각을 하면 현재 아파트의 수익실현 시점에
갈아탈 매물이 생길 것. (임장과 임보,,투자를 반복하는 기간동안에 쌓이는 믿음..)
저환수원리는 아직 100% 와닿지는 않지만 차곡차곡 투자를 실행하면서 피부로 느껴지고, 흡수될 것같아요 ..
이번강의도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행복한 우주 : 임장에 필요한 최소한이라고 하셨지만 저것만도 상당한데요!! 제미님 응원합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