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 독서&부자의 태도
열중반은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 위주라는 것을 알고 사실 마음속에서 제쳐두었던 강의였다. 나름 꾸준히 책을 읽으면 됬지라고도 생각했고, 임보와 임장으로 앞마당을 우선 넓히는게 내겐 더 급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해서다. 내 생각이 얼마나 오만이었고, 무지였는지 첫 강의를 듣는 내내 이번 강의를 들을지 망설였던 내가 부끄러워졌다.
투자뿐만 아니라 삶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 힘!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멘탈!
바로 내가 원하던 내용이다.
부자가 되기 위한 나의 그릇을 좀 더 키우기 위해,
무모한 도전이 되지 않도록 실력을 기르기 위해,
평온한 멘탈을 유지할 수 있는 내공을 쌓기 위해,
독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더 깊이 알게 되었다.
[적용할 점]
-다양한 분야의 책을 골라 일주일에 한 권 읽기 도전!
-좋은 구절은 밑줄긋기나 메모하며!
#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
잃지 않는 투자의 5가지 원칙, 저.환.수.원.리.의 진짜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들로 설명해 주신 것이 인상깊었다.
서울,수도권과 지방 입지의 가치를 확실하게 구분해 주신 것이 좋았고, 그동안 내가 알던 환금성은 층수, 세대수였는데 더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저층이나 탑층, 적은 세대수의 단지를 무조건 버리면 안되겠구나.숫자에 의미를 두었던 수익률 또한 숫자가 전부는 아니라는 점. 내가 알고 있던 저환수원리보다 더 심화된 진짜 의미를 꼭 기억해야겠다.
[적용할 점]
-1등 뽑기할 때 저환수원리를 꼭 적용하기
#성장하고 지속해나가는 투자자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투자 생활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도미노와 팽이의 비유를 해 주신 점이 와 닿았다.
처음엔 도미노도, 내게 주어진 팽이도 너무 잘 지키고픈 생각에 초집중하느라 진전은 없고 발만 동동 굴렀는데 꾸준히 하다보면 한 손으로는 도미노를 쌓고 동시에 다른 손으로는 팽이를 돌릴 정도의 요령이나 여유도 생기지 않을까.
하지만 명심해야겠다,
도미노의 마지막 조각이 최종 목표이지만, 그 사이 하나의 팽이라도 쓰러지면 소용 없음을...
1강부터 7강까지 알찬 내용을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게리롱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