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강의 후기를 적어본다.
오랜만에 다시 강의를 시작하는 느낌이 우선 좋았다.
새로운 다짐이라기 보단 이번엔 완강은 당연, 복습까지 꼭 하리라 다짐하며 수강을 시작하였다.
게리롱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또한 사례와 같이 충분한 설명을 해주셔서 그런지 강의가 더 잘 이해되는 것 같았다.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끼며, 특히나 더 와닿았던 것과 적용해보고 싶은 것을 정리해봐야겠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수익성
내가 배웠던 '저환수원리'가 이렇게 다른 느낌이라니!! (두둥~)
특히, 나는 수익성에 대해 수익률이 좋으면 장땡!! 이지 라는 착각을 했었던 것 같다.
하지만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적절한 투자금으로 충분한 수익을 내는 것!!!! 그것이 더 중요한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저평가 vs 저가치를 정리하는 표
‘아 이렇게만 정리를 잘하면 가치가 있는 것을 잘 찾을 수 있겠구나, 따라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당연히 모든 것을 다 적용해 보고 싶지만, 아직은 따라가기에도 힘든 나인것 같다.
천천히 하나씩 따라해 보길 다짐하면서,
전고점 평단가이다. 이 표를 보고 우선적으로 지난장에 사람들이 어느지역의 어느아파트를 선호했는지 정리가 필요할 것 같다.
막연하게 서울이 머릿속에 정리가 되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표를 따라해보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서울이라는 곳이 내 머릿속에도 들어오고 어느정도 가격이 눈에 먼저 들어 올 것 같아.
이번달 목표를 세우고 정리해 나가야겠다.
강의에서 배운 것들을 하나하나 정리해서 나만의 노트로 나만의 정리법을 만들어야겠다,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고, 방향이 잡히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이 글이 지금의 목표가 초석이 되리라 믿는다.
게리롱님 강의를 들으면서 본인의 방식으로 정리해가며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았기에 사례와 함께한 많은 이야기들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해주신 것 같아 감사했다.
감사한 마음만큼이나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믿어보자~! ㅎㅎ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