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53조 한스]

양파링님의 현장감있는 전세 셋팅 A to Z 강의였습니다.

교과서 같은 내용에 경험하기 힘든 실사례로 레버리지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으로 하는 것이 아닌 철저한 주변 상황을 분석해서 셋팅하는.. 

그래서 나의 전세 셋팅이 합리적이고 매력적인 셋팅을 만들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1. 주변 시장을 고려한 셋팅

    최근 전세계약을 할 기회가 있었던터라 제 상황과 비교해 가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전세가가 높으면 좋겠지만, 무조건 높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강의 후 내 물건의 단지 상황, 생활환경, 공급등을 확인해 봤는데 나쁜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임차인이 주인전세, 신규임차인, 기존임차인인지 여부에 따라 나의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내용도 너무 좋았습니다.

     

  2. 내 물건 리스크 최소화

    2년뒤 계약 종료이기 때문에 26~27년에 공금 물량을 확인했습니다. 

    물량이 쏟아지는 상황이 아니었지만 주변 상황보다 높게 설정된 전세가는 리스크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목록에 올려두고 모니터링 해야겠습니다. 

    주변에 입주 물량이 있다없다로 판단하기 보다 물량의 영향이 언제까지, 어디 지역까지 미칠 수 있는지도 지도위에 올려보면 체크해 보는 것도 리스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전세 계약 

    계약까지 완료되어야 하나의 호가 완료된 것이다. ^^ 

    기본적인 계약서 검토하는 법, 등기부등본 보는법, 필수 중요사항등을 다루는 내용이어서 좋았습니다. 

    또 임차인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임차인 외에 법인임차인 경우에 대한 내용은 계약뿐 아니라 특약의 어떤것을 신경써야 하는지 알게되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임차인의 종류에 따라 어떤 장단점이 있고, 그에 따라 어떻게 해야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디테일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포트폴리오 안에서 겹침이 없도록 셋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는거!

     

  4. 마치며

    최근 계약했던 저의 전세계약을 복기했습니다.

    대충 넘어갔던 것들, 부사님 리드에 이끌려 저의 의견을 피력하지 못했던 것들, 그러면서 좀 아쉬웠던 것들이 생각납니다. 

    또 이번 강의를 통해 단순한 전세계약이 아니라 투자자로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열정적인 경험이 가득한 강의를 해 주신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