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유쾌한 게리롱님~
흡입력이 있으셔서 숨도 쉬지 않고 빨려들어갑니다.^^
강의중에 모교도 나오고 예시로 나오는 단지를 들을 때 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게…
어랏…내가 아는 아파트네? 싶어서 더 몰입감 있게 들었습니다.
oo라는 도시에서 어느 지역, 어떤 단지를 우선적으로 투자할지, 그리고 oo의 어디까지 투자할지 투자범위를 잘 설정할 수 있게 해주신다고 하니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공부할 지역을 크게 4구역으로 갈라서 그 안의 각 구의 특징들을 간략하게 말씀해 주셨는데…
우와…
이 도시는 비교하는 모든것이…어렵고 헷갈려서 큰 그림이 머리에 그려지지 않았죠…
근데 게리롱님께서 훑어주시는 것을 잘 따라갔더니 어느새 제 머리 안에 지도가 그려졌습니다.
신기한 경험입니다.
또 하나 느낀건 가보지 않은 곳도 있고 잘 모른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이 지역에 사니까 좀 더 쉽게 느껴진다는거…?
잘 모르겠으면 그만큼 그 지역에 임장을 많이 가면 되겠구나…
머리가 안되고 센스가 안되면 몸이라도 혹사를 시켜야 하겠구나…하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또한 게리롱님은 어떤 시각과 방법론으로 지방광역시를 파악하고 분석하는지, 어떻게 투자와 연결시키며 생각하는지를 알려주셨는데 입지 분석방법이 너무나 신선하고 새로웠고 딱 이것만이라도 BM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큰데서 잘게 쪼개 들어가는 방법…그리고 숫자로만 보는게 아니라 지도위에 한판에 올려보는 방법은 그대로 따라해보겠습니다.
또한 감사하게도(아니! 이렇게까지요?) 투자전략과 저평가, 저가치의 개념을 한번에 정리해 주셨습니다.
사실 제일 어려웠던 부분이고 제일 헷갈렸던 부분입니다.
그래서 얘야, 쟤야…
그래서 이건 뭐 괜찮다는 거야, 아니라는 거야…
기준을 명확하게 정해주셨고 꿀팁들 마구마구 대방출 해주셨고
이것만 제대로 공부해도
적어도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겠다! 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개인적인 일도 있어 스케쥴이 빠듯했지만 그 어느 때보다 즐겁고 의미있는 한 주를 보냈습니다.
좋은 강의해주신 게리롱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
우리님, 조금 천천히 꾸준하게 가면 되어요. 몸을 혹사시키지 말구요!! 부산 지역 강의를 재미있게 들으신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