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 항상 좋은 점은, 나의 상태를 그대로 보게 해주고, 원하는 것에 따른 과정을 보여주신다는 점이다. 내마반때도 느꼈었는데 이번 실준반 강의가 새롭게 다가왔다. 확실히 1년 전 강의와 달라지고 좋은 내용들이 많이 추가되었다고 느꼈다.
나의 상태에서 나는 안다 / 아는대로 한다 / 반복한다 사이를 왔다 갔다 하는 것 같았다. 강사님들이 말해주시는 대로 하는 것도 있고, 못하는 것도 있고, 아는대서만 그치는 것도 있었다. 임장하는건 어렵지 않아서 꾸준히 해나가고 있는것 같다. 하지만 알긴 하지만 행동은 다르게 하는 부분들을 마주할 때마다 성장해야하는 지점인 것 같다. 내가 크게 어려운 점은 전임하는 것, 임보를 쓰는 것이다. 메타인지 할수 있게 해주시는 강의! 그래도 여전히 살을 조금 빼고는 싶지만, 여전히 치킨, 단것은 먹는다.. ㅋㅋ 간절하지 않아서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투자에만 집중하자.
스윙스 영상에서, "ooo님 말은 무조건 맞아요" 이러는 과정에서 바로 수긍하고, 받아들이는 스윙스의 모습이 나오는데, 나도 좀더 배우려는 마음가짐에서 고집부리지말고, 이유찾지 말고, 핑계대지말고 하라는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좋은 시기가 오는걸 기다리며 제대로 준비해놓자.
투자의 진짜 찐 재념을 알수 있어서 좋았다. ㅁㅇ ... 는 개념!!!
BM
소득과 지출에 대해 한번더 점검해야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이 들었다.. / 투자코칭 빨리 받고 싶다 !! 1월을 기다리쟈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