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나요?
제목에 궁금한 점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조금 더 자세히 작성하세요. 최소 5자 이상
예시) 집 팔고, 다음 날 누수 연락을 받았는데 수리해줘야 하나요?
질문 내용에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작성하세요.
안녕하세요. 내마중 1주차 강의 중 5강(꼭 알아야 하는 전세 시장과 가격에 대한 모든 것)을 수강하며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강의 앞쪽에 너나위님께서 “종잣돈이 3억이 있다면 2억의 신용대출을 받아 매-전 5억짜리 집을 사는 건 안 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 거주 보유 분리 전략을 사용할 때는 가지고 있는 종잣돈 안에서만 매수를 해야 한다는 뜻인가요?
제가 매수하려는 시점에 전세가가 조금 떨어져 몇 천 정도는 신용대출을 일으켜도 되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종잣돈과 차이가 많이 날 경우에는 대출을 받으면 안된다는 말씀인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0
늘배 : 안녕하세요 스메쌤님 종잣돈 3억이 있으면 매-전 3억짜리 집을 사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해주신것같습디ㅏ. 종잣돈안에서 매수를 해야 추후 전세가 하락이 될경우에도 리스크를 헷지할수있기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험블 : 스메쌤님 안녕하세요 :) 늘배님께서 잘 설명해주신 것 같아요. 거주 보유 분리 전략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도 가격이 싸다는 이유만으로 과도한 대출을 일으켜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큽니다. 아주 간혹 감당 가능한 수준의 대출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당장 투자금이 조금 더 들더라도, 전세금 상승을 통해 투자금 회수의 가능성이 높은 경우) 이런 경우는 더 깊이 공부해보시고 스스로 판단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메쌤님 화이팅입니다!
꽃을든둘리 : 스메쌤님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투자를 하다보면 어떤 상황이 갑자니 생길 지 모르기 때문에, 대출을 끌어서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씀해주신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대출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출을 해도 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는 것은 지양하시면 좋겠습니다 ! 스메쌤님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