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2기 레몬]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윌북

3. 읽은 날짜: 2024.11.21-26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47  나는 흔들리지 않는 신념과 결과애 대한 확신이 경제적 안정을 끌어당기는 힘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배웠다. 가장 바라는 일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상기하자, 경제적 자유가 저절로 따라왔다.

 => 비전보드! 꿈을 분명히하고 가시화하여 매일 확언함으로서 집중한다.

p294 허수아비 우화' 매일 허수아비는 조금씩 죽어가고 있었어. 천천히 끈질기게 쪼아대는 까마귀들에게 자신의 일부를 빼았겼지. 허수아비는 절대 꼼짝하지 않았고, 감정의 안내 체계를 무시하기로 했어~까마귀들이 지푸라기를 모두 가져갔고, 허수아비는 타고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앞으로 푹 고꾸라지고 말았지.

=>까마귀가 자신의 지푸라기를 한가닥씩 빼내어가도 자신은 허수아비이니까 다른 허수아비들처럼 가만히 있는게 합당하다 생각했던 뇌와 심장과 걸어다니는 능력이 있었던 허수아비! 나의  강점, 나의 특성이 무엇인지, 나다움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답답함을 느끼면서도 현실에 안주하고 있는 나의 어리석음과 게으름을 보게되었다. 

p303 성공은 하루하루 반복된, 영향력 있는 작은 일들의 결과다

p307 수련은 당신이 ‘지금’ 원하는 것과 ‘가장’ 원하는 것 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이다.

=>졸린다, 피곤하다, 지루하다. 그래서 쉬고 싶다 Vs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 지금 이순간 나의 선택은 ??내일은?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200page

이 책은 마치 성경책 같다. 이야기를 통해서 깨우침을 준다.  자기반성과 사고의 시간을 갖게 한다.

월부에 들어와 처음 접했던 비전보드, 목표 설정, 목표의 가시화, 확언하기, 구체적인 금액을 정하고 이룰 수 있다고 스스로를 믿기. 목표에 집중하여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붙기. 부자들 곁에 있으면서 BM하기… 이런 내용들이 계속 오버랩되었다. 목표를 이룬 사람들은 결국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거구나 .  열반스쿨 기초반 이후 들여다보지 않았던 나의 비전을 다시 꺼내보게 되었다.

201-395  page

허수아비 우화는 미러링 치료 같다. 한심한 나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무척이나 여운이 남았다. 제자리에서 무력하게 종말을 기다리는 허수아비가 되지 않도록 정신을 차려야 겠다. 다음달부터는 임장보고서 쓰고 시세지도 만드는것에 집중해봐야 겠다. 사실 수업을 따라가기도 벅차서 임장을 거의 하지 못했고 이해도 잘 못했다. 그러다보니 질문도 하지 못했다.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내겐 아직 나의 발을 정비할 시간이 있다고 믿는다. 급하게 뛰어나가지 않겠다.

내가 지금 원하는 것과 가장 원하는 것! 가장 원하는 것을 위해 지금 원하는 것을 절제하고 효율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하는 방법을 계획해야 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열부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서 확연히 줄어든 운동을 짜두리 시간을 만들어 꾸준히 해야겠다. 하루 15분.

거울에 확언을 붙이고 매일 자신에게 이야기 한다.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

자기 전 조용히 생각하는 시간을 꼭 갖는다. 12시 전에 잠을 잔다. 

계획을 지켜가는 끈기를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25p 심판의 날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나는 이를 알고 나서, 내가 하는 일을 변화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모습 그대로 살게 될 것이다.


댓글


레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