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기초반 2주차 강의는 게리롱 강사님의 부산 지역분석이었다.
부산은 너무 넓어서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될 지 망막한 곳이고 앞마당이 울산이여서 부산을 알기위한 입지분석 정도로 가볍게 생각하고 강의를 들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2강을 모두 듣고 임장보고서, 특히 입지 부분을 썼으면 훨씬 좋았겠다는 후회를 하였다. 역시 강의를 먼저 들었어야 했는데…
임장 보고서에 활용할 팁도 많았고 무엇보다도 강의내내 일관되게 지방광역시 투자할 때 꼭 알아야 할 것에 대하여 강조, 또 강조하여 실패하는 투자가 되지 않도록 가드라인을 잡아주려고 하였다.
또한, 지금 앞마당에서 투자 우선 단지를 선택하는 데 필요한 기준을 생생한 경험과 투자자로서 자신의 철학을 담아서 강의해 주어서 몰입하여 듣게 되었다.
이번 강의를 통하여 부산과 같은 넓은 지역에서 지역 분석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입지 분석 방법과 투자 가능 지역의 범위를 정해준 것이 무엇보다도 유익하고 강의에서 얻은 가장 큰 소득이었다.
그래서 앞으로 임보를 쓸 때 힘을 뺄 곳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꾸준히 앞마당을 늘려가는(지역을 알아가는)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월간 게리롱’를 만든 이유=가치를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투자자로서 공부하는 이유로 이보다 더 좋은 게 있을까? 싶다
그리고 매 강의마다 듣는 함께 동료가 있어서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할 수 있다는 내용도 이번 조모임 활동을 하면서 실감하게 되었다. 조원들이 함께 하기 위하여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간을 맞추고 따로 임장 하더라도 서로 도움을 주려는 노력들이 모여 커다란 시너지를 내고 있다.
내가 할 일
지방에서 구축 단지 투자 의사 결정 기준과 구축 단지 투자 기준을 숙지해서 저 가치 단지를 구분하고, 저 평가 단지를 찾아내는 혜안을 기른다.
BM
입지가 안 좋은 구축은 아무리 싸도 투자하지 않는다.
“A급단지”를 찾아낸다.(나만의 보물 창고)
댓글
꿈꾸는 제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