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언어 독서 후기 [열중41기 95조 우아한행복]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3. 읽은 날짜: 11/18~11/24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질문하기]

질문하기는 문을 열 수 있는 요청을 하는 행위다. 꿈은 질문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대범하게 질문하지 않으면 삶은 좌초된 상태로 남게된다. 무엇을 원하는가,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하는가?

“질문할 용기를 가지고 있다면 성공할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의 말이다. 원하는 것을 질문하라. 다른사람들에게 ‘그래’라고 대답할 기회를 줘라. 스스로 그들의 대답을 미리 계산하지 마라.

‘묻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도 없다.’

 

[무형의 힘]

무형은 만지거나 손에 쥘 수 없다는 의미다. 물리적 실체가 없다는 말이다. 어떤 결과를 상상하고 간절히 원할 때, 무형의 힘들이 우리에게 협력한다. 최선을 다하고 내면 깊이 믿으면 보이지 않는 힘이 작용하여 기회가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신기하게도.

‘고요 속에는 내면의 지혜가 조용히 속삭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간절히 원하면 보이지 않는 힘이 언제나 답을 보내온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내면의 목소리가 중요하구나. 내면의 지혜를 따라야 한다. 좋은 질문을 하고, 매일 자신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며 살아간다면, 올바른 방향을 알려주는 내면의 목소리가 들려올 것이다. 마음을 차분히 하자.

2. 불편은 비판, 실패, 생소함 혹은 불확실성에 대한 위험으로 유발되는 꺼림칙한 느낌이다. 불편한 다리를 지나야 변화가 남는다. 불확실성과 취약성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 기분은 당연한 것. 원하는 삶을 위해 걸어 들어가는 중이다 나는.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일이 벌어질때까지 내버려 두다가 벌어진 후 그럴 수 밖에 없는 변명을 댄다. ‘실패하는 사람의 99퍼센트는 변명하는 습관이 있다.’ 자신이 처한 경제적 조건들에 결코 책임이 없지 않다. 다른 이들을 탓하거나, 혹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탓한다면 변화에 쓸 힘을 포기하는 것이다. 실패를 남탓으로 돌리지말자. 

2. 절약하고 저축하기. 내가 원하는 목표를 꾸준히 되새기며, 저축을 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207p

확신은 절대적인 믿음이다. 목표에 힘을 부여하는 수준의 자신감이다. 

확신은 단순히 믿는 것이 아니다. 희석되지 않은 믿음이며,현실을 초월한높은의식으로, 지휘권을 부여해 준다. 목표가 자석이라면, 확신은 자성이다. 목표 주위에 존재하는 보이지 않는 힘으로 우연,협력, 행운을 끌어당긴다. 

 


댓글


우아한행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