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여러 지역의 위상
실준반(?) 이후로 오랜만에 코코드림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설명해주는게 쏙쏙 머리에 박혀서 너무 좋았습니다. 해당 지역은 예전에 한달정도 아르바이트를 했던 지역이라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며 강의를 들으니 더 집중이 됐던 것 같습니다. 특히 입지를 설명 해주실때 입지요소마다 크게 광역시별로 비교를 먼저 해주시고 구별 동별로 들어가서 해당 지역의 입지를 파악하기 더 좋았습니다. 임보를 작성할때 시세파트는 광범위하게 접근해서 좁혀들어갔었는데 입지요소도 앞으로는 강의에서 해주신대로 정리하여 각 지역의 현재 수준을 파악하는데 집중해야겠습니다.
bm - 새로운 지역에 임장을 할때 여러지역의 위상을 같이 파악하며 저평가 여부를 고민해보도록 한다.
지방과 수도권의 차이점은?
이번 강의가 지방기초반 3주차인데 새로운 지역을 배워 갈 수록 지방에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차이점은 생각보다 명확하면서도 공통점 또한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방 또한 사람들이 사는 곳이고 결국 사람들은 선호도가 높은 좋은 곳에 거주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 수 있었습니다. 지방사람들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에 집중해서 임장을 다니고 임보 또한 작성하도록 해야겠습니다.
bm - 해당 지역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집중한다.
보이지 않는 데이터!
2주차 강의에서도 그랬듯이 이번에도 느낀 부분입니다. 학업성취도, 미분양, 인허가 등 특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부분에만 집중하지말고 보이지 않는 부분을 통해서도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혀야 함을 알 수 있었고 특히 공급부분에서 공급과 가격의 연관성을 그래프로 보니 더 눈에 들어오고 이해가 쉽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공급이 어디에 되는지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기준 단지들에게 영향의 크기가 다름을 알 수 있었습니다.
bm - 손품 과정에서 최대한 자세히 상세히 알아보고 준비해서 리스크에 대비한다.
댓글
선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