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1어나 독서와 4랑할 시간이야조, 조흔일만]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윌북

3. 읽은 날짜: 2024.11.26

4. 총점 (10점 만점): /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를 이루는 비법들이 부자의 언어로 쉽게 설명되어 있는 책이다. 큰 부를 이룬 정원사가 여러 사람들에게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 하는 방식으로 책의 내용이 전개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결국 나의 여가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불편의 다리를 건너야만 한다. 불편의 다리를 건너 더 좋은 삶을 살아갈 지는 결국 선택의 몫이다.

 

이 책에서는 마음의 힘, 내면에 대해서도 그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성과 직관의 합치가 되었을 때 어떤 결정을 보다 정확히 내릴 수 있다. 매일 명상하는 시간을 가지고 가끔은 여유로운 휴가 속에서 좋은 계획과 영감이 떠오르기도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효과활동을 제대로 했는가?

항상 바쁘게 열심히 사는 편인데 그렇지 못했던 것 같다. 뭐든지 잘 하려고 하다가 뛰어난 성과를 내지는 못했다. 효과활동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라 한다. 내년 상반기 전까지 부동산 마련이라는 목표를 정했으니 집중하여 효과활동을 해보아야겠다. 

“제대로 된 일을 하는 것이 일을 제대로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2.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던 그 5초가 그의 생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디어와 영감을 별것 아닌 것으로 치부하고 싶을 때, ‘잠시멈춤’ 이 주는 지혜의 힘에 관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이 책에서 수없이 등장할 것이다.”

이번년도 하반기 온전히 쉬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았다. 그것도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기에 가능했던 것 같은데, 부동산을 한다고 이 목소리를 완전히 무시하기 보다는 우선은 부동산에 집중하되 꼭 내 삶에 있어서 이 성취를 이루어 내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p216.

인생에서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바쁠 때, 우리는 더욱 행복해지지요.

-그럼 힘들게 일하는데도 불행한 사람이 그토록 많은 건 어떻게 설명하지?

-그 사람들에겐 목적이 없기 때문이죠. 노동이란 어떤 이유로 그 일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 천국이 되기도 하고, 지옥이 되기도 하죠. 태양 아래서 땀을 흘리고 있어도 수확을 생각하면, 그게 우리 가족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생각하면,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

 

이제 곧 복직을 앞두고 있는 입장으로서 회사로 돌아가는 것이 너무 싫다. 회사는 돈만 주는 곳이고 재미없는 곳이라고만 여겼다. 그래도 어짜피 일해야만 한다면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데 근간이 되어주는 소중한 직장이라고 생각하며 일해보려 한다. 

 

이 책 전반에서 직관, 마음, 명상의 힘을 강조한다. 늘 혼란스럽고 바쁜 와중에도 명상하고 마음 챙김을 해야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190,. 목표에 나 자신을 비친 후,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한동안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바다에 뜬 배의 항로를 바꾸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 만큼 인생에서 방향을 바꾸는 데도 오랜 시간이 걸린다.

 

나는 늘 빠른 결과를 바라며 살았다. 그래서 단기적 현금 흐름을 만들어낼 방법은 없는지 당장 회사를 그만둘 방법은 없는지 생각해왔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시간에 투자한 것이 가장 높은 성과로 돌아왔다. 솔직히 부동산은 필수재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목돈을 모으면 당연히 시작할 생각이었고 그렇게 원래 알고 있던 월부에서 작년에 처음 인강을 들었다. 하지만 부동산은 더 오랜…일정 시간이 필요한 것을 배웠을 때, 직장 생활을 더 오래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솔직히 좌절되어서 열정이 조금 식었었다. 이 책의 문구처럼 내가 목표를 잡고 방향을 바꾸었어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니 넉넉한 마음을 가지고 조급해 하지 않고 차근차근 행해야겠다.


댓글


조흔일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