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임장 후기
광화문(직장) 독립문 생활권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지하철로 강남까지 3호선 환승해도 40분컷.
인근 광화문 직장은 서대문역은 1정거장.
독립문역은 10분 내외로 가깝다.
금융인이 많은 여의도 또한 5호선으로 한번에(10분), 마포도 5분컷.
지하철로는 어디든 이동하기 편리한 중심지.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다녀본 곳으로는 입시학원등이 밀집된 상가는 없었지만, 찾아보니 서울4대문안 동네여서 주변에 명문학교들이 포진. (한성과학고, 대신고, 동명여중, 인창고, 이화여고등 다수)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서대문-독립문 생활권은 대형마트는 볼수 없지만 재래시장으로 영천시장이 있고, 광화문 일대는 회사가 많은 중심지답게 면세점, 편의점등 생활 편의시설이 많았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저녁-밤시간에 임장을 다녀와서, 길에 사람들이 많이 없었다.
다만 길에서 마주친 분들의 연령대로는 광화문을 제외하고, 젊은 직장인들보다는40-70대 이상으로 낮아보이진 않았다. (시간상 오류일수도 있다)
✅ 현장 사진
✅ 다녀온 후 느낀 점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미리 짜여진 동선을 따라 하나씩 돌아보면서 가격도 비교하며 매물도 찾아보고, 실제로 환경을 눈으로 확인해보니, 아파트입지에 대한 느낌이나 객관적 평가를 확실히 알수 있었다.
첫 미니임장이지만, 임장은 낮에도 밤에도 평일에도 주말에도 기회가 되면 계속 다녀야겠는 생각이 든다. 또한, 처음 돌아보는 임장이라면 이왕이면 밤보다는 낮에 돌아보는게 좋을것 같다.
우리가 돌아본 서대문-독립문 일대는 대체로 구축아파트가 많고, 구시가지답게 언덕이 다소 많은 편이다. 깨끗함보다는 자연스레 형성되어온 느낌.
지역내에서 경희궁자이가 왜대장주인지 대충 한눈에봐도 알겠다. 귀한 신축이면서, 나름 대단지에 도로변 평지와 역세권을 둔 경희궁자이가 상대적으로 깔끔해서 눈에 들어올 수 밖에 없는 환경. 국평기준으로 22-25억원대로 그래도 가격이 좀 높다는 생각이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