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수정중…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총점 (10점 만점): 8점 (현재까지… )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1부 정원 일 배우기
#명확한목표(분명한목표)세우기 #올바른목표에시간투자 #견디기
문제는 당연히 발생할 것이나, 이를 핑계로 행하지 않으면 결국 그 때가 진짜 포기가 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1부 정원 일 배우기
(P.28) 효과 활동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다. "제대로 된 일을 하는 것이 일을 제대로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의 말이다. 제대로 된 일을 한다는 말은, 목표 한 결과에 다다를 수 있는 효율적인 일을 한다는 뜻이다.
(P.29)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성실하게 고민하라. 방법을 찾고 나면, 그 작은 활동을 반복하여 정성스럽게 쌓아나가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P.30) 소망들을 머릿속에 그리는데 완전히 집중했고, 꿈이 달성된 삶을 상상했다. 이 시기 동안 나는 온전히 내 삶을 장악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고 정신적으로도 깨달음을 얻었다.
(P.35) 지금 일만으로도 너무 바빠 무언가 더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가? 진정 시간이 없는지 되돌아보라. 사실 모든 것은 본인의 선택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지금 상태를 유지하거나, 변화를 이끌거나.
(P.36) 오늘 보내는 한 시간이 성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다.
매일 부족한 시간으로 인해 대부분의 꿈들이 죽어간다. 그래서 나는 효과 시간을 늘리고자 제대로 일정을 조정했다.
(P.42) "일은 가장 친한 친구다. 내가 원하는 걸 주는 친구는 오직 그것뿐 이다." 작가 조지 클라슨은 썼다. 안쓰러운 사람은 흙투성이 정원사가 아니다. 집 앞 발코니에 앉아 완벽한 일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깔끔한 정원사다. 그러는 동안 그의 정원은 황폐해질 것이다.
(P.63) 이 의식이 누군가에게는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 자신의 삶이 그 결과를 보증한다. 인간은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존재다. 마음이 분명한 목표에 고정되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우리는 아직 배울 게 많다.
(P.75) 이런 일들을 곱씹을 이유는 없지만, 준비할 이유는 있다. 인생이 쉽고 편안할 거라고 기대하는 건 망상이다. 예기치 못한 위기를 침착하게 혜쳐나가기 위해서는 내면의 강점과 지혜를 찾아야 한다. 비극은 그것이 변명거리가 될 때만 진정한 비극이 된다.
(P.76) "나는 휘어진 것이다. 부러진 것이 아니라." 시인 라 풍텐의 말이다. 문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몸을 수그리는 편이 낫다. 부당하다고 느껴지겠지만, 우리는 고통을 배우고, 부러지지 않고 견뎌내는 법을 배워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