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60조 독특한달]

  • 24.11.26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3. 읽은 날짜: 11월 20~26일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자란 무엇인가?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을 부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책에 따르면 부자는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이다. 돈의 노예가 되기 보다 돈을 다스리는 주인이 되고, 돈을부터 인생을 속박당하지 않는 것. (p.7)

 

주어진 시간에 충실하고 게으름을 피우지 말라. 평생 황소같이 일하고 싶지 않다면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고, 현명하게 일하고, 씀씀이를 관리하라. 존엄성을 잃지 말고 살아가되, 가치 있는 명분에 기여하고, 어떤 사람이 될지 내면의 목소리를 따르라. (p.24)

 

제대로 된 일을 하는 것이 일을 제대로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제대로 된 일을 한다는 말은, 목표한 결과에 다다를 수 있는 효율적인 일을 한다는 뜻이다. (p.28)

 

노동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네 인생의 목표가 무엇인지 되짚어보렴, 꼭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우리는 그곳에 다다르기 위해 기꺼이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하지. 좋아하는 일만큼,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는 거야. 최선을 다해 삶을 살아내기 위해서 말이야. (p.40)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이 책은 투자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반드시 읽어봐야할 책이라 생각한다. 작은 월급을 받고 노동을 하고 있는 나에게 왜 노동을 해야하는지 노동의 가치를 알게 해주었고, 진정한 부자의 의미가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 책이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여가시간을 희생하지 않는다면, 평범한 인생을 살게 될 뿐이다."

일해서 피곤하다는 이유로, 투자 공부, 독서, 임보 등을 소홀히 했었다. 그러면서 ott나 유투브 같은 걸 보는 거에는 시간을 아끼지 않았다. 똑같이 주어지는 여가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내 앞으로의 5년 뒤, 10년 뒤가 달라질 것이라 생각한다. 여가시간을 투자 7 놀이 3 비율로 조정하여 투자의 비율을 점차적으로 늘려가도록 해야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나라고 ‘왜 안되겠는가?’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부란 원하는 자의 것이다. 힘과 지혜를 모아 부자의 길에 들어설 것이다.

 

어렵거나 힘든 일이 내게 닥치면 저사람도 하는데 나라고 못할까, 어떤 것이든 다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다.

라는 생각을 늘 나는 했었다. 투자공부하는 것도 나라고 왜 못해? 무엇이든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은 없고 속도의 차이일뿐이라 생각하고 공부를 하고 있다. 후회를 하더라도 해보지 않고 후회는 하지 말자. 일단은 하자. 는 마음을 절대 잊지 않으며 투자공부를 꾸준히 할 것이다. 


댓글


독특한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