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 정자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네이버 지도로 38분이 걸려서 출퇴근이 가능합니다.(파크뷰 기준)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정자(95개), 수내(195개), 서현(121개)로 학원들이 빼곡하게 있고 분당구 전체 24개 중학교중 21개 중학교가 85%이상 학업성취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중 17개 중학교는 90% 이상 학업성취도를 가지고 있어 분당구의 평균 학업성취도가 91.0%입니다. 분당은 대치동이나 목동같은 학군지라고 생각됩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수내역에는 롯데백화점 분당점이 있고 서현역에는 AK플라자 분당점이 있으며 판교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있습니다. 마트는 많이 있지는 않지만 수내, 서현 사이에 상가동들이 있어 거주하기에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4인 가족의 형태가 많이 보이며 노년층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 현장 사진
✅ 다녀온 후 느낀 점
처음 본 인상은 오래전에 계획된 도시여서 그런지 서울에 비해 아파트 사이의 간격이 넓고 넓직 넓직하다는 것과 공기가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강남에서 1시간 내로 출퇴근 가능하면서 근처에 여러 대형 백화점도 있고 도시 자체가 나무도 많고 공원도 잘 되어있어서 여유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학원가는 잘되어있으면서 유흥가는 잘 보이지 않고 학업성취도는 전체적으로 높아서 아이들을 키우기에 적합한 환경이어서 분당에 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니 임장을 하면서 다시한번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은 이유가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standon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