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94조 하늘을 보자]

  • 24.11.26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지음/윌북

3. 읽은 날짜: 24.11.1~11.20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아무리 넘치는 재능을 타고났을지라도,시간을 헛되이 보낸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모든 성공에는 대가가 따른다. 지금 우리의 모습은 우리가 그동안 보낸 시간의 결과물이다.

매 순간에 충실히 임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지닌 잠재력을 스스로 깎아먹게 된다.

시간은 우리의 환경을 조성하는 가장 중요한 원료다. 

 

→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나는 이를 알고 나서, 내가 하는 일을 변화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모습 그대로 살게 될 것이다.

→나는 어떤 시간을 보냈는가? 

돈이 없다는 것은 자존감을 좀먹는다. 존엄성과 고결함은 생계를 꾸려나가는데서 나온다.

→지금까지는 돈이 없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 내가 보낸 하루하루는 약간의 희생이 필요했다. 온전히 나의 선택이었고,그래서 후회도 없다.

저항 → 우리는 그날 할 일 중 어려운 일을 하는데 늘 저항을 느낀다. 그렇지만 행동을 ‘시작’하는 것으로 각각의 일을 정복할 수 있다.

행동없는 결정은 망상이지, 정원사는 생각했다. 부는 명확한 목표에 따른 결정을 내리고,가시적으로 실행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 행동하자!! 결단하자!!

극기는 외부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 자신의 내면을 다스리는 것이다. 생각화 의도,감정에 대한 완전한 통제 상태다.

결과를 얻기까지 무엇이든 오랜 시간 동안 수행하고자 하는 확고한 결의다. 해야 하는 일을 행하고,행하지 말아야 할 것을 피하는 것이다. 자기 훈련이자 자기관리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 자신의 생각을 다스려라. 그리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목표와 목적으로 생각을 이끌어라.

얻고자 하는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할 방법을 찾는데 초점을 맞추어라."

 

지출을 제한하지 않고 부자가 되려는 것은 많이 먹으면서 살을 빼려는 것과 같다고 정원사는 쇼파에 누워 생각했다.

검약은 돈을 적게 지출하고,필요한 데만 쓰는 것이다.

부자들은 빈털터리처럼 살아서 부자가 되고,파산자들은 부자처럼 살면서 파산 상태에 머문다. 미래의 백만장자는 지출을 관리한다. 그들은 사치스러운 생활을 뒤고 미룬다. 만족감을 뒤로 미루는 것은 경제적 축적의 핵심이다.

즉각적인 만족은 장기적인 부를 방해한다.

검약,검약,검약이다. 부는 검약을 통해 쌓여간다. 

 

→ 나의 생각을 바꾸고, 지출을 제한해서 종자돈을 모으자. 

     이 책은 인생에 필요한 것을 모두 말하고 있어서 다 적기가 힘들었다.

     한번 읽고 마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곁에두고 읽어야 할 책이다.

     책을 읽음으로 나를 변화시키자. 내 생각을 변화 시키자. !!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빚에서 빠져나오라, 절실하게 모으라. →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350p - 절실하게 돈을 모으는 것은 저축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이다. 돈을 모아야 한다는 절실함 없이는,낭비하고 후회하게 된다. 빈 은행 잔고는 절망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절실함은 필수다.

354p - 계속 일하고,계속 저축하고,계속 투자하고,계속 반복하거라. 부의 핵심 동력이 될거야. 그 방향을 찾은 사람은 대개 그 과정을 유지하게 된단다.

369p - 조바심은 절대 돈을 증식시키지 못한다. 부는 인내하는 자에게 찾아오는 달콤한 꿀이다.


댓글


하늘을 보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