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60조 매새사]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윌북

3. 읽은 날짜: 24.11.21.~24.11.26.

4.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를 추구하라]

당신에게 지금의 삶과 현재 상황에 만족하라고 말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오직 당신만이 자신의 영혼이 어떤 상황에서 만족하는지 알 수 있다. 오직 당신만이 자신의 야망이 어디로 향하는지 느낄 수 있다.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장은 그 어디에도 없다. 그럼에도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한다.

 

[효과활동]

내 삶이라는 정원은 번창했고 나는 그것이 작은 행동들을 지속적으로 수행한 결과임을 깨달았다. 새로운 시각과 결심이 에너지를 모아 신비로운 결과를 낸다는 사실을 느꼈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성실하게 고민하라. 방법을 찾고 나면 그 작은 활동을 반복하여 정성스럽게 쌓아나가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꿈이 달성된 삶을 상상했다. 당신이 한 행동들이 눈에 보이는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다면 최선의 활동들을 하는 데만 시간을 쓰도록 일정을 조정하라.

 

[효과시간]

‘제대로 된’ 일을 하는 시간이다. 무의미한 시간의 반대말로 우리가 목표를 향해 똑바로 나아가게 해준다.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일을 양적으로 많이 하는 노력의 시간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지금 상태를 유지하거나 변화를 이끌거나/ 오늘을 보내는 한 시간이 성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다.

 

[경제적안정]

나는 흔들리지 않는 신념과 결과에 대한 확신이 경제적 안정을 끌어당기는 힘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배웠다. 가장 바라는 일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상기하자. 경제적 자유가 저절로 따라왔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무의미한 시간을 쓰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일에 쓰는 시간이 많은 것이 중요한 점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스스로 믿음을 키우고 계획을 발전시키고 시간을 들여 꿈을 이뤄야 하는 것

바라는 것으로 될 거라는 확신을 가져야 하는 것

어려운 게 아니라 시작하기가 어려운 것이니 우선 시작하기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절대적 시간을 들이기(매일 2시간 꾸준히 투자 관련 공부하기)

일단 시작, 실행하기(10분 투자하여 목실감, 시금부 작성하기)

중간에 루즈해지지 않고 완강, 완독하기

매일 나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지기(생각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81 ‘나는 꿈을 이루지 못할 거야’라고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하지만 대부분 ‘언젠가 시작하겠지’라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일을 차일피일 미루며 스스로를 기만한다. ‘언젠가 하겠지’라며 미루는 일은 당장의 불편과 변화에 대한 불안을 피하려 핑계를 대는 것일 뿐이다. 이러한 마음가짐은 스스로를 수동적으로 만든다.


댓글


매새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