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1주차 과제 13기 6조 [푸른하늘날다]

q1. 매물임장 한 곳이 있는지?

강의를 듣고 있는 중이고 매물 임장은 못하고 있다.

강동구 송파구 동작구 성동구 관악구 영등포구 동대문구를 전수조사했고 단지임장은 송파구 성동구를 분임했고 가락쌍용1차 가락금호를 분임하였다. 강동구를 임장하였고 아남아파트를 가장 좋은 물건으로 염두하고 지켜보고 있다.

 

 

q2. 이번주 권유디님의 강의를 수강하며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매도를 하고 갈아타기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날 때 10억에 팔리고 있다면 2-3천을 내려서 팔아야 한다. 일단 매도를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매도에 집중하고 있다. 매도하는 팁을 공유해보면 좋겠다. 시세중에서 가장 낮은 가격으로 만들어야 한다. 내 물건을 1등 물건으로 만들어야 한다.

좋은 물건을 매수한다면 조금 저렴하게 매도해도 괜찮다.

 

 

3강에서 협상의 원리에 대해 배웠는데요 이번 내집마련 과정에서 적용해볼 한 가지가 있다면 무엇인지 이야기 나눠 봅시다.

내 물건을 1등 물건으로 만들어라.

복비를 따블로 준다고하면 맞춰준다.

분위기가 죽었을 때는 뭐를 해도 매도가 잘 안 된다.

옛날과 분위기가 다르다.

 

 

 

q4. 내집마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6개월 안에 내집마련 하기 위해 나의 계획은 무엇인지 조원들과 이야기 나눠봅시다.

양주집 팔고 계속 전수 조사해야겠다.

앞마당을 넓히고 6개월 내에 반드시 갈아타기하겠다.

평촌이 지금 저평가라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2년동안 살았지만 좋은 동네다. 부동산 상승기 때 전고하락률은 –20%라고 하는데 어떤지 궁금하다.

내가 살았던 아파트들을 시세 트레킹해보는데 많이 오르지 않았다.

제 집을 팔고 갈아타기를 해야되니까 원하는 매도와 매수를 해야 될 것 같은데 투자용으로 매수하고 싶다. 계속 구리를 살면서 서울을 매수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 상급지를 매수하기에는 자금이 부족하다. 관망하고 있다. 급하게 할 장도 아닌 것 같고 대세상승장도 아니고 2년 안에는 갈아타기를 해야겠다. 경기도 안 좋아지고 그러다보니까 지금 무리해서 갈아타기는 힘들 것 같다. 급매라고 하면 10%로 정도는 빠져야 하지 않을까 계속 시세표를 보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2주에 한번은 업데이트를 해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조금 여유있게 보고 있다.

삼성까지도 어렵다는게 나라가 어찌될지 모르겠다.  삼성도 희망퇴직을 받고 있다.

 

 

 #좋은 인사이트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푸른하늘날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