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4일이면 책 1권 읽고 부자될 준비 26하조 찌농이다]

  • 24.11.28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P.170 

‘비현실적’이라 함은 그저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절대 노하우가 없다는 이유로 당신의 꿈을 축소시키지 말라. 꿈을 가지고 시작하고, 마음속에 지니고, 숙고하고, ‘어떻게’가 나타나도록 두라. 현실적인 기대에 냉소를 날려라. 현실적이라는 말은, 대게 보통 사람이 된다는 뜻이다.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및 윌북

3. 읽은 날짜: 24년 11월 18일 ~ 24년 11월 28일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인생의 나침판인 독서책

  1.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어. 돈과 시간이 없으면 자기 인생을 뜻대로 살아갈 수 없게 돼.
  2. 돈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닥쳤을 때, 그걸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해. 그러면 그건 사소한 문제가 돼. 하지만 그럴 돈이 없다면, 가장 사소한 문제가 인생에서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도 있어.
  3. ‘워라벨’은 경제적으로 불안하고 초조할 때는 그리 멋진 말이 아니었다.
  4. 부가 주는 자유 = 인생에 선택권이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내가 보낸 시간은 지금의 나를 만든다.
  2. 오늘 보내는 한 시간이 성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다.
  3. 가장 바라는 일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상기하자, 경제적 자유가 저절로 따라왔다.
  4. 여가 시간을 희생하지 않는다면, 평범한 인생을 살게 될 뿐이네.
  5. 잔잔한 바다는 향해 실력을 늘려주지 않는다.
  6. 계산해야 할 것이 얼마나 ‘버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모으냐’임을 알게 된다.
  7. 스트레스와 문제를 끊임없이 안겨주었지만,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기꺼이 감수해야 할 몫이었다.
  8. 내가 보기에 균형 잡힌 삶은 평균적인 결과를 냈다.
  9. 해야 할 질문은, 자네가 마지막 숨을 거둘 때, 시도하지 않은 자신에 대해 어떤 심정을 느낄까 하는 거야.
  10. 매일 금전적 목표를 점검하는 일은 마법과 같았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기회들이 눈앞에 선명하게 나타났다.
  11. 끝가지 해내라. 결승전까지 자신의 의지를 불태우라.
  12. 고민거리가 있는가? 밖으로 나가 걸으며 생각해보라.의외의 해결책이 문득 떠오를 것이다.
  13. 빚에서 빠져나오고, 빚 없이 사는 게 핵심이다. 빚은 부의 가장 큰 장벽이고, 기생충이다.
  14. 투자가 오락거리가 된다면, 그리고 그것이 즐겁다면 아마 어떤 수익도 낼 수 없을 것이다. 좋은 투자란 지루하기 때문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어떻게 하면 자기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실행이 우선이다.

    → 임장, 임보, 앞마당, 독서를 꾸준하게 하자.

  2. 인간은 제한 없는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서 대개 성공을 거둔다.

    → 내 발로 찾아온 월부에서 좋은 동료들과 열정 x 99

  3. 실패는 고통스럽다. 하지만 최악은 성공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 도전하자! 6개월 내 앞마당 3~4개 확보 후 1호기 매수!!

  4. 너희가 최선을 다하게끔 돕는 친구, 잠재력을 발휘하길 바라는 친구를 내부자 집단에 포함시켜야 한단다.

    → 내가 친구들의 잠재력을 발휘하게 도와줄 수 있는 사람으로 배우고 성장하며 친구들을 이끌어 나갈 것.

  5. 사소하고 작은 루틴이 정신적인 위안을 준 것이다. 방향이 옳으면 속도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깨달음도 얻었다.

    → 출퇴근 길에 독서하는 루틴을 만들고 있는 중.

  6. 부는 자신이 원하는 것과 그것을 왜 원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그것을 생각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쓰는 사람을 찾아가게 마련이다.

    → 저자처럼 매일 1시간 이상 명상은 진행하지 못해도 분기별 나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 P.120 여분의 시간들을 잘 지켜라. 그 시간들은 다이아몬드 원석과도 같다. 그 시간들을 버리면, 그 가치를 절대 알 수 없다. 그 시간들을 잘 사용한다면, 가장 빛나는 보석, 유익한 인생이 될 것이다.
  • P.199 커다란 이유는, 가족의 안녕이다 빚으로부터의 자유일 수 있다. 실직의 공포, 최저 임금에서의 탈출도 될 수 있고, 불안정한 경제적 상태를 끝내고 싶은 것일 수도 있다. 너무 작아보이는가? 자신에게 솔직해져야 자기만의 ‘이유’를 찾게 된다. 우리에겐 모두 자기만의 큰 목적이 있다.
  • P.250 혹시 매일 문제가 터진다고 절망하고 있진 않는가? 하나를 해결하면 또 다른 난제가 당신 앞에 나타나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잘 살고 있는 것이다. 그만큼의 지력과 책임감을 지니고 있다는 뜻이니까. 매일 문제가 일어난다고 생각하는 건, 삶의 기쁨을 앗아가지 않는다. 오히려 일하는 동안 좋은 자세를 유지하게 해준다.
  • P.316 나는 계약금을 걸지 않고 탐나는 병원 건물을 살 수 있는지 물었다. 5년 동안 최종 지불 대금을 포함해 지불해도 되냐고 제안했다. 판매자들은 말을 잇지 못했지만 결국 ‘그렇게 하세요’라고 대답했다. 사실 말도 안 되는 제안이었지만 효력이 있었다는 사실이 놀랍기만 했다.

     


댓글


찌농이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