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번에도 실준 마지막 강의로 너나위님이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지난번에 들었을 때와 비슷한 주제였지만, 역시나 또 훌륭한 강의라는 느낌을 크게 받았습니다.
계속 느끼지만 이번 실준 강의는 정말 역대급으로 저한테 큰 깨달음을 준 강의였습니다.
반복하지만, 매번 새롭고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강의들만 모아 놓아 수강료가 하나도 아깝지 않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이번 강의 여러 번 반복해서 꼭 전부 제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마구마구 들었습니다.
물론 예전에도 이렇게 훌륭한 강의였겠지만, 제가 강의에 대한 이해도가 좀 더 깊어진 것 같아 기분이 좋기도 했습니다.
아마 임장과 강의 수강 경험을 바탕으로 어제보다는 조금 더 성장했다! 라는 느낌으로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ㅎㅎ
더 무럭 무럭 성장해서 더 큰 보람을 느끼고 싶습니다.
앞서 3개의 강의는 투자에 필요한 도구의 사용법, 주의사항 등을 열심히 배웠다면
이번 너나위님의 강의는 투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투자를 이해하고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는 것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높은 이해도를 갖춘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잃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설명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것은 이번 강의의 핵심인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나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입니다.
어떤 의사결정에 있어서 A와 B 중 살아남는데 유리한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실제로 어떤 문제에 맞닥뜨렸을 때 문제를 심플하게 보지 못하고 내 감정이 섞인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실수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명확히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할 수 없는 미래 시세를 예측하기 보다 할 수 있는 현재 시점의 저평가를 판단해야 합니다. 저평가를 판단하기 위해 실제 가격상황을 조사하고 숙지해야 하며, 임보를 한달에 1개씩 완성하여 아는 지역을 늘려가야 합니다.
또한 의미없는 막연한 상승 혹은 하락을 기대하기 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투자 이후의 시나리오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합니다. 매매상승/하락, 전세상승/하락의 경우의 수를 분류하여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서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밖에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에 대해 배우고 내가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지 까지 판단 할 수 있도록 자세한 경험과 시나리오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나위님이 말씀하신 말 중에 "힘든게 나쁜건가?"라는 말을 마음에 다시 새기고 힘을 내야겠습니다.
요즘 너무 힘들다고 나 자신에게 투정만 부린 거 같은데, 어렵고 힘든 과정은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필수 과정이라는 것을 다시금 상기하며, 좀 더 긍정적으로 투자 공부를 이어 나가야겠습니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월부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 마지막으로, 이번 강의의 핵심인 문구를 적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나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댓글
엘에스와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