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41기 95조 다복맘]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바바라 피즈/ 반니

3. 읽은 날짜:12/3

4. 총점 (10점 만점):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무엇을’ 원할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시작은 간단하다. 하고 싶거나 이루고 싶은 것들을 종이에 쭉 적는다. 사소한 것도 좋고, 그 어떤 것도 좋다. 다른 사람이 보면 웃겠지 하는 생각은 할 필요가 없다. 어릴 적 꿈이지만 아직도 마음 한편에 남아 있다면 그 꿈들도 목록에 포함시킨다. 마음이 동하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것도 기록한다. 적어도 10~20개의 항목을 확보하자. 마음을 끄는 것을 모두 적자. 다시 말하지만 어떤 것도 좋다. 목록에 적는다고 반드시 거기에 전력투구해야 하거나 반드시 저질러야 하는 건 아니다. 현재 내 관심권에 있거나 과거 어느 시점에 내 흥미를 끌었던 생각을 적는 것뿐이다. 목록을 작성한 다음에는 혼자만 알고 있거나 전적으로 신뢰하는 사람에게만 보여준다. 내게 영향력을 행사하려 드는 사람과는 목록에 대해 논하지 않는다. 이건 말도 안 된다느니 저건 불가능하다느니 참견할 사람도 피하자. 딴지와 타박을 봉쇄하자. 이 목록은 오직 나 자신에 대한 것이다. 꿈 목록을 꿈 도둑에게 보여 주지 말자. 타인의 의견으로 자기 자신을 재단하지 말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비법은 출발하는 것이다 _마크 트웨인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목표는 꼭 손으로 쓴다.

문제에 밀리지 말라, 꿈을 밀고 나가라.

내가 매일 하는 일이 나를 설레게 하는 일이 아니라면 거기서 탈출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지금 당장 목표 목록 작성에 착수하자. 나중으로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아침 먹고 나서도 아니고, 이 책을 읽고 나서도 아니다. 지금 한다. 미루다 보면 더는 남은 시간이 없음을 깨닫는 날이 온다. 그러니 지금 당장 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꿈을 접은 사람들은 다른 이들의 꿈마저 접으려 든다. 

그런 사람들의 말은 귀담아 들을 필요없다.

 


댓글


다복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