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 앨런피즈, 바바라피즈 / 바니
3. 읽은 날짜 : 2024.12.03
4. 총점 (10점 만점): 9.4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 RAS란, RAS의 활용
망상활성계 RAS란 것에 대해 알게 되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신기하게 여겼던 일들이 책에서 말하는 RAS 때문이었을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마음에 담아두고 있었던 것들이 사실 RAS에 셋팅이 되었고 ‘어떻게?’라는 고민보다는 '원한다' 였는데 현실이 되었다. 그것도 몇 차례나..
-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진심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만히 생각해 본다. 여기서 ‘어떻게?’는 중요하지 않다.
다만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적는다. 원하는 걸 모르겠다면 알게될 때까지 생각하면 된다.
종이에 적은 것을 읽고 읽어보자
- 나는 나의 결정권자다. 내가 원하는 건 내가 결정한다.
지금 나의 상황은 나의 결정으로 인한 결과다. 맘에 들지 않아 누구를 탓하고 있지는 않은가?
지금까지 그래왔다면 지금부턴 그러지 않아도 된다. 모든 것은 나의 결정에 대한 결과일뿐이다.
내 인생의 결정권은 나에게 있었고, 앞으로도 나에게 있다.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말고 오직 나에게 집중하고 집중해서, 내가 원하는 것으로 결정하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스스로 많은 불평하고 있었고, 움직이지 않았고, 구체적이지 않았고, 남에게 휘둘리고 있었고, 이성보다는 감정에 치우친 결정들이 많았고, 게으름이 나를 휘감고 있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작은 긍정의 사고방식이 지금의 나를 있게 만들었다.
내 인생의 주체는 나다. 정말 다행인 건 모든 것은 나로 인한 결과다.
나만 잘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나은 상황이 될 것이다. 책은 어려운 것을 하라고 권하지 않는다.
명확한 목표 설정, 구체적인 당장의 실행(확언, 데드라인, 태도, 끈기, 약간의 뻔뻔함)방법을 알려준다.
나만 움직이면 해결 될 수 있다. 희망적이다.
당장 움직이자! ‘내일..내일하자’ 하다가 영영 돌아오지 못할지도 모른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내가 진심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목표로 하자.
많을수록 좋다. ‘어떻게?"보다는 ’무엇을'에 집중하자. 반드시 정해진 시점까지 할 수 있고 성공하게 된다.
매일 쓰고, 읽고, 생각하자. 이것만으로도 절반 이상은 성공했다.
지금은 조금 약하더라도 열정, 자기존중, 결의, 자신감이 강해지도록 의 자기 습관화를 만들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지난주에 읽었던 ‘부자의 언어’와 이번 주에 읽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은 비슷한 내용이지만 조금 다른 형식으로 나에게 용기와 응원을 해주었다.
실화의 내용은 안타깝기도, 응원하고 싶기도, 배우고 싶기도 한 좋은 간접 경험이었다.
마지막 장을 덮으며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4주간의 집중된 독서 시간이 나에게 독서의 습관을 만들어주었고 책을 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많이 사라지게 만들어주었다.
기분 좋았던 것은 책을 읽는 동안 나와 대화를 하는 기분이었다. 책 처럼 말없이 나와 대화를 하는 것이 또 있을까?
월부의 경험 기반의 커리큘럼은 정말.. 황홀하다. ㅎㅎㅎ
24년 12월 31일까지 지금까지 읽은 책의 밑줄 친 부분을 필사 해야겠다.
다른 깨달음과 지금은 모르겠지만, 좋은 무엇인가 있을 것만 같다.
* 마지막으로 ‘찐부자’님의 네잎크로버 북마크 감사합니다.(책 열심히 읽을께용~)
댓글
한스님 앞길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