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37조 반보기]

  • 24.12.03

제목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엘런 피즈, 바바라 피즈

독서기간 : 24.11.27~24.12.2

 

예전에 읽다가 앞부분이 재미없어서 포기한 책이었는데 이렇게 또 인연이 되어서 읽게 된 책이다.

예전 시크릿이라는 책이 유행했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이 온 우주의 힘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뭐 그런 내용이었던가?

 

암튼, 확언의 힘을 믿어보기로 하였다.

 

나에게 불안함을 해소시키는 수단은 바로 계획 세우기였다. 아침마다 불안함이 몰려올 때면 일기를 썼다. 늘 미래에 대한 계획 또는 어제 하루에 대한 반성이었다. 그러다보니 나에 대한 부정적인 말을 할 때도 많았다.

하지만 우리 뇌는 부정어를 인식하지 못한다고 하니 이제는 매일의 루틴을 바꿔보려고 한다.

좀 더 단호하게 ‘확언’으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며 하루를 시작하기.

 

책을 읽으며 나의 5년 뒤 10년 뒤를 그려보곤 했다. 언젠가 한번 해보고 지나쳤던 상상들이 하나씩 떠올랐다.

5년 뒤 은퇴를 한 나의 모습. 10년 뒤 얼마를 벌겠다 말고의 그림을 내가 그려본 적이 있었나?

 

남들 일하는 평일에 남편이랑 골프 라운딩가기.

어설프게 기타를 배우는 내 모습.

올 화이트 & 그레이의 서재형 거실로 멋지게 꾸며진 ‘내집’

집 바로 근처의 멋진 공원같은 산책로.

시간 날때마다 자유롭게 유기견 봉사를 가는 내 모습.

넓은 집에서 입양한 유기견과 고양이 두마리와 함께 사는 내 모습.

각종 요리 자격증 공부하는 내 모습.

예쁜 식기들로 예쁘게 상을 차려먹는 일상.

꾸준히 쓴 글로 책 한권을 집필한 내 모습.

 

오 생각만해도 행복해

 

책 읽으며 자연스럽게 완성된 나의 비전보드.

상상만해도 이렇게 행복한데 현실이 된다면 그야말로 성공한 인생 아닌가. 매일 간절하게, 구체적으로 그려나가봐야겠다. 뭐든 시작할 수 있을 것만 같다. 지금의 노력이 모두 내 행복을 위한 여정처럼 느껴지는 순간이다.

 

 

다시 한 번 책에서 배울 점

 

모든 긍정문으로 표현하기

나를 바꾸고 싶은 부분, 잘하고 싶은 것을 10가지 적어보기

남탓 금지 모두 내 책임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점 긍정적으로 이야기하고 불평 불만 멈추기. 부정적인 말 긍정형으로 고쳐 말하기.

부정적인 사람 멀리하기.

5년뒤, 10년뒤 목표를 이룬 내 모습 시각화로 떠올리기

‘~하지 않는다’ 부정형으로 표현하지 않기

 

 

15 인생의 참맛은 무덤까지 안전하고 단정하게 당도하는 데 있지 않다. 완전히 기진맥진해서 잔뜩 흐트러진 몰골로 “꺅! 끝내줬어!”라는 비명과 함께 먼지 구름 속으로 슬라이딩해 들어와야 제맛이다.

 

33 RAS는 주변에서 밀려드는 수많은 데이터 중에서 설정 내용에 유의미한 것만 선발해 나의 관심 속으로 밀어 넣고 나머지 무관한 정보는 미련 없이 잘라낸다. 원하는 것을 추상적 개념이 아니라 구체적이로 또렷한 그림으로 만들어 입력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RAS가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그리고 원하는 것을 내 앞에 대령할 때까지 멈추지 않는다.

 

45 인생에서 성취감을 얻지 못하고 결핍을 느끼는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비법은 출발하는 것이다

 

75 자신감 있고 인기 있는 내 이미지를 만들고 동경하자. 나 자신을 홀리자.

 

91 세상에는 두 가지 유형의 사람이 있다. 10년 치 경험을 하는 사람과 1년 치 경험을 10번 반복하는 사람. 전자가 인생에서 더 많이 이루고, 더 오래 살고, 훨씬 재미있게 산다.

 

122 내 앞길에 진정한 통찰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같은 목표를 이미 이뤘거나 현재 진행 중인 사람 뿐이다.

 

122 승자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다. 승자는 결코 그만두지 않는 사람이다. 너무 빨리 포기해버리면 자신이 무엇을 놓쳤는지 영원히 모르고 끝난다.

 

140 내 인생은 내가 한 선택들의 결과다. 자신의 인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선택의 질을 높이자.

 

143 나를 지금의 처지에 있게 한 것은 내가 한 행동과 생각들이다. 하지만 과거의 선택들과 그 이유는 이제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그것은 과거일 뿐이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미래는 내가 오늘부터 선택하는 생각과 행동들로 결정된다. 그리고 그 선택은 100퍼센트 내 소관이다.

 

157 누구의 탓도 하지 마라. 좋은 사람들은 행복을 주고 나쁜 사람들은 경험을 준다. 최악의 사람들은 교훈을 주고 최고의 사람들은 추억을 준다.

 

186 우리 마음은 ‘~하지 않는다’, ‘~할 수 없다’로 표현된 이미지는 떠올리지 못한다.

 

191 어제의 내 생각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 오늘의 내 생각이 나의 내일을 만든다.

 

276 성공하는 사람들은 남의 말에 일희일비하지 않기로 선택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남들의 생각은 남들의 생각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입장을 취한다.

 

304 과거에 사는 사람은 우울하고, 미래에 사는 사람은 불안하고, 현재에 사는 사람은 평화롭다. - 노자

 

314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고 목표를 포기하는 것은 자동차 타이어에 펑크가 났다고 나머지 바퀴 3개에도 구멍을 내는 것과 같다.

 

381 진짜 패배는 넘어진 자리에 계속 넘어져 있을 때다.

 

385 자기가 스스로 만든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오늘부터 입에서 부정형 문장이 나올 때마다 긍정형으로 고쳐 말하자.


댓글


반보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