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4일이면 책 1권 읽고 부자될 준비 26하조 찌농이다]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P.97
남들의 뒷말이 들린다면 그건 내가 그들보다 앞서 있다는 증거다. 남들이 나를 끌어내리려 한다면 그건 내가 그들보다 위에 있다는 증거다.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및 반니
3. 읽은 날짜: 24년 11월 29일 ~ 24년 12월 3일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가슴에서 이것이야말로 내 일이라는 울림이 있는 일을 하면 결국 돈도 따르게 된다.
목표는 긍정의 연필로 쓰라.
까치발로 시작하더라도 첫걸음을 떼자.
우울한가? 무기력한가? 그걸 끝낼 날짜를 정하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목표 달성의 최우선 원칙이자 최고의 비결은 무엇을 원할지 결정한다. 그것을 어떻게 이룰지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당신의 RAS가 할 것이다.
긍정형 언어로 규정된 목표는 마음에 동기부여 이미지를 만들지만, 부정형 언어로 규정된 목표는 그 어떤 심적 이미지도 만들지 못한다.
심리적으로 감당 가능한 작은 단계로 목표를 쪼개는 것이 요령, 그래야 최종 목표의 덩치에 주눅 들지 않고 계획한 일에 자신 있게 집중할 수 있다.
즉각 시작하라. 그냥 당장 시작한다! 1년 후 나는 오늘 시작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게 된다. 지금이 아니면 언제 할 것인가!
중요한 것은 내게 어떤 일이 일어났느냐가 아니다. 거기에 내가 어떻게 대처하느냐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것은 더 이상 실수가 아니다. 선택이다.
과거의 생각과 행동이 나를 지금의 위치로 데려왔고 나의 오늘을 만들었다.
내 마음에 어떤 확언이 자리잡는지는 순전히 내 선택에 달렸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우리가 당신에게 부정적인 생각을 접고 긍정적인 생각에 집중하라고 말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에서다.
→ 노홍철 ‘럭키가이’, 장원영 ‘럭키비키’, 찌농이다 ‘오 좋은데~ 오히려 좋아’
놀랍게도 두 그룹을 가르는 가장 극명한 차이는 손으로 쓴 목록이 존재 여부였다. 원하는 결과를 미리 시각화한 학생들이 시각화 기법을 이용하지 않는 학생보다 평균 2배의 성과를 낸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 필사하기, 다짐하기, 명상하기, 목표 구체화 시뮬레이션 및 시각화 하기
선택사항은 두 가지뿐이다. 진도를 나가거나 핑계를 만들거나.
→ 오늘 당장 시작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05 내 인생은 결국 내 선택들의 결과다. 인생이 마음에 들지 않는가? 선택의 질을 높이자.
P.148 어제의 내 생각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다. 오늘의 내 생각이 나의 내일을 만든다.
P.150 확언을 통해 마음에 계속 긍정적인 생각을 넣으면 부정적인 생각이 마음 밖으로 밀려난다.
P.157 성공 상상도 두루뭉술하면 안된다. 성공한 내 모습을 세세히 구상해야 한다. 오늘부터 실천하자. 부정적인 말이 입에서 나오면 그때마다 그 말을 긍정형으로 고쳐 말하자. 시각화와 확언의 힘으로 내가 나를 가둔 성공의 장벽을 부수고 자유의 몸이 될 수 있다. 내 인생은 내가 과거에 했던 확언들의 총합이다.
P.158 승리하는 내 모습을 상상하자, 말을 골라서 하자, 스스로에게 주문을 걸자. 그대로 이루어진다. 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을 아예 생각을 마자, 처지와 상황에 상관없이 원하는 것만 생각하자. 내가 생각대로, 내가 단언하는 대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