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4조 체화]

  •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3. 읽은 날짜: 2024.11.26 ~ 12.3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38 

목표를 꼭 손으로 써야 하는 이유

목표를 손으로 쓰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는 사람들보다 목표를 이룰 가능성이 42퍼센트나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키보드로 글씨를 쓰는 것은 여덟 가지 손가락 운동만 수반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의 뇌신경 연결망만 사용한다. 이에 비해 손글씨는 최대 1만 가지 움직임을 수반하고, 뇌에 수천 개의 신경회로를 만든다. 이 때문에 손글씨가 목표에 대한 보다 강렬한 애착과 헌신과 의욕을 불러일으킨다. 손글씨는 목표에 대한 정서적 몰입도를 월등히 높이고, 동기부여 수준을 극적으로 끌어올린다. 목표를 쓰는 것은  RAS에 발동을 거는 것과 같다. 내 잠재의식에게 쉬지 ㅁ라고 공든 탑을 쌓으라는 지시를 내리는 것과 같다.

 

P.94 ~95

사실을 사실로 인정한다

방법 1: 비판자에게 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응수는 상대가 내놓은 사실에 동의하는 것이다. 그다음 내 입장을 다시 말한다.

방법 2: 상대가 의견을 말할 권리를 인정한다

비판자의 의견에는 반대해도 그들이 의견을 가질 권리는 인정할 수 있다. 그들의 의견이 아무리 어리석어도 발언권 자체는 인정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P.94~95

사회생활을 하면서 비판자를 마주할 때, 내 입장을 말한 기억이 더 많이 나는데, 나를 이해시키려고 대화가 길어졌던 경험이 불편했던 적이 있었는데,  “사실”은 사실대로 인정하여 동의하고 상대방을 인정하는 태도를 가지고 싶어졌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P.135 

시각화 연습

이 책에서 나오는 시각화 연습을 보니, 어제부터 시작한 모닝 루틴에 적용해보고 싶다.

모닝 루틴에는 3가지가 있다 

ⓛ확언/목표/감사일기/아침일기

②스쿼트

③독서

이중, ⓛ확언과 목표를 손으로 기록할 때, 

내가 실제 목표에 도달한 모습을 상상하며 시각화 단계를 따라하면서, 아침부터 긍정적인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해야겠다. 분명 내가 목표한 목적지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1. 긴장을 푼다: 

    방해받지 않을 조용한 장소로 가서 두 눈을 감는다.

      숨을 깊이 3번 들이마신다. 온몸의 힘을 빼고 긴장을 푼다.

  2. 대상을 그린다: 

      마음속에 강당을 그린다. 캐주얼 정장차림의 곧은 신체, 웃고 있는 내표정 등등

  3. 나를 그림 안에 넣는다:

      포인터를 쥐고 자세를 잡은 내 모습을 상상 한다. 공동투자자 들의 눈을 어떤 표정으로 아이컨텍할지 상상한다.

      가능한 자세히 상상한다.

  4. 행동에 옮긴다:

      손에 닿는 포인터의 느낌을 상상한다. 마음속에서 전달하고 싶은 단어 하나 하나 말해보고, 소리의 강약을 들어

      본다. 직접 강연을 시작해본다. 연습 때 할 것을 미리 재현한다. 중간에 멈추거나 음/어 라는 말을 하지 않고 강

      조하고 싶은 단어의 앞부분에서 잠시 쉬었다가 (집중 유도) 뒷말을 이어간다.

      그렇게 여러 예시 투자사례를 경험을 나눠본다. 전문가가 된 것처럼 말해본다. 경험 나눔 말하기가 끝나면 눈

      을 뜬다.

 

 최선의 시각화는 가급적 오감을 총동원해 장면 하나하나에 최대한 자세히 상상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이렇다. 나는 어떤 옷을 입고 있는지? 누구와 함께 있는가? 기분이 어떤가? 어떤 소리가 들리고 어떤 냄새가 나는가? 나는 어떤 장소에 있는가? 주변 상황은 어떤가?

 

시각과 연습은 이른 아침이나 잠자기 직전에 하는 것이 좋다. 만날 가능성이 높은 장애와 난관도 가이 상상하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극복하는 모습을 상상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02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생각과 태도다.

때로 나쁜 결정을 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거기에 대처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그것을 다시 내 통제권 안으로 가져오는 것이다.

리타 하트니 Rita Hartney.


댓글


경제사노
24. 12. 04. 07:13

체화님 한 달 동안 고생하셨어요 많은 일들 겪으신 만큼 더 잘 될 징조~♧ ㅋ.ㅋ 12월 앞마당 ㄱㄱㄱㄱㄱ

제이로운
24. 12. 04. 09:12

체화님 바쁜 11월 한달간 과제 완수까지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각화하기 저도 중요하다 생각했었는데! 모닝루틴 화이팅! 그리고 이번을 경험으로 앞으로 어려움일에 더 잘해실 체화님 항상 응원할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