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5채로 30억 달성할 조! 윤돌] 1주차 강의후기

  • 24.12.07

 

 자음과 모음 멘토님의 열정가득한 1주차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자모님의 강의는 언제 들어도 가슴이 뜨거워지고 배울게 너무 많아서 좋았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1주차 강의를 듣고 어떤것을 느끼고 배웠는지 간략하게 후기 작성 시작해보겠습니다.

 

 

  1. 투자 범위정하기

이번 강의에서 가장 크게 와닿았던 것은 결국 내 상황에 맞는 가장 좋은 단지를 투자해야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수도권 입지좋은 신축을 투자하면 당연히 좋겠지만 이런 단지들은 투자금이 굉장히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가 하는 투자 방식은 무조건 비싸고 좋은것을 사는 것이 아니라 ‘수익을 낼 수 있는 단지’ 이면 충분하다는 것이였죠. 저도 처음 월부에 들어오고 나서 이런 부분들이 많이 어려웠습니다. 가치가 있는 단지들은 다 비싸게 느껴지고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해볼만한 단지들은 너무 안좋아 보였기 때문이였죠.

 

 이번 강의를 통해서 내 상황에 맞는 투자기준 세우는 법을 알게 되었고 비싼것만이 능사는 아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익을 내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지속하겠습니다.

 

2. 선호도

네. 결국은 선호도 였습니다. 지방광역시건 수도권이건 , 외곽 신축이건 , 중심지 구축이건 가장 중요한것은 ‘선호도’ 였습니다. 그리고 가치를 판별할 수 있는 안목을 충분히 기른다면 어디를 가더라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였죠. 저는 종종 비교를 하다보면 지역에 매몰되고 단지에 매몰되는 경험들을 했었는데 이번강의를 통해서 다시한번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Not A But B) 내가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저평가 되어있다는걸 알수있다면(강의에서 잘 알려줍니다!!) 수익을 낼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3. 그래서 진짜 투자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1주차 강의 전반적으로 얘기했던것은 결국 ‘지금’ , ‘투자기준에 맞게’ , ‘투자한다’ 였습니다. 그리고 지역을 한정해서만 보지말고 넓게 보려는 것, 아 이 지역은 비싸서 안되하고 넘어가고 , 이 단지는 비싸니깐 넘어가자 라는 마인드로 접근하면 안되겠구나 라는 걸 느꼈습니다. 한번이라도 협상하려고 하고 , 내가 지금 하는 판단이 오래된 편견이 아닐까? 좀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해야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월부에서 가르치는 기본기(독강임투)가 어떻게 투자를 지속하게끔 하는지 , 그리고 자모님의 강의 마지막에서 좀더 즐겁고 행복하게 투자를 이어나아가야 한다는 말이 제 가슴속에 크게 와닿았습니다. 명랑한 마음으로 그리고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동료들에게 전파하면서 투자자 생활을 이어나가겠습니다.

 

 강의를 준비해주신 자모님과 월부 관계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1주차 강의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우 주
24. 12. 11. 20:20

지금 투자기준에 맞게 투자한다!! 저도 조장님과 같이 100일안에 1호기 같이가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