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9기 ㄱ6력한 투자자로 트윈클 빛날 골드⭐들 6조 세람] 제주바다님 1주차 실전반 강의 후기 "오르지 못할 나무가 아니겠구나"

  • 24.12.08

안녕하세요! 세람입니다.

1주차 실전반 수강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실전반은 확실히 기초반 내용보다 실질적이고, 깊었습니다.

진심을 담은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제주바다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에 배운 점은

  1. 내맘에 쏙드는 물건 1개 사고 마는 게 아니라 돈 벌어줄 물건 사는 거구나!

    - 마음에 드는 곳 보물단지 챙겨서 거기만 시세트래킹을 하는 것이 좋은 투자를 하는 방법이 아님을 깨달았습니다. 소비에 비유하자면….  내가 제일 사고 싶은(감정) 악세사리 딱 1개(보물단지)를 정가를 치르고 사는 게 좋은 투자가 아니라 감정을 빼고, 사고자하는 물건을 모두 조사하고(전수조사), 세일코너에 가서(저렴한), 그중 가장 유리한 물건(조건확인)을 사는 것임을 알게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골드트윈 튜터님께서 왜 전수조사하라고 하셨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ㅎㅎ (골드니까 노랗게 칠해봤어요)

  2. 월부환경에 무조건 남아있어야겠구나!

    - 사실 ;; 대구에서 서울 매주 올라가서 매일 경계성 감기 (제가 지었습니다.감기걸랑말랑하는.. ) 로 감기약 달고살고… 맨날 다리 절뚝거리면서 출근하고.. 직장동료들이 물어보면 등산갔다왔다하고… ㄱ- … 이게 반복되니까 좀 지치기도 해서 그냥 빨리 1호기 치고 다른거 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근데 30억 부자되려면 한개 하고 땡 칠 수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또 몇십억 부자가 되는 게 그렇게 먼 길이 아니라는 걸 느꼈습니다. 예전엔 상급지 신축보면 다른 세상 같았어요 (마래푸..그라시움..) 근데 이제는 몇채만 하면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부동산 초보자의 자신감..^^) 가격을 자꾸보다보니 별로 안비싸게 느껴졌어요 (시세전수조사의 효과?부작용?)ㅋㅋㅋㅋ농담이고.. 오르지 못할 나무도 아니겠더라구요! 제주바다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상승장 잘 타서 ‘시세차익 * 채수’ 생각해보면 가능하겠다고 느껴졌습니다 ㅎㅎ 월부 강의료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이 가격에 이만한 강의 어떻게 듣겠나싶어요…

  3. 4,5급지라고 나쁜 게 아니구나!

    - 물론 첫투자라 그동안 모았던 가장 큰 돈이 들어갈거니까 첫호기는 2,3호기에 비해 제일 매매가가 높은 물건을 담을 겁니다. 그렇지만 저렴하고, 매수 조건이 잘 맞는 아파트라면 급지가 낮아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걸 알게됐습니다. 단임할 때 그 구 내에서의 비선호생활권은 대충 기록했어요.. “나 여기 안살 것 같은데? 내가 이 고생해서 여길 1호기로 하겠어?” 라고 생각했어요 … 그렇지만 상승장 타고 나중엔 덜오른걸로 더 사야되면 거기도 분명 사게 될 수 있겠구나! 앞으론 꼼꼼하게 기록해놔야겠구나.. ! 라는걸 배웠습니다!! 

 

제주바다님~

제가 부동산 공부를 대하는 자세를 성장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주바다님께서 부모님 노후를 책임지려고 이렇게나 고군분투했던 내용을 진솔하게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엄마랑 아빠랑 파크리오 자가 거주하면서 우거진 단지 내 숲속을 함께 산책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 그럼 이제 시세전수조사와 사전임보 벼락치기..하러 가겠습니다…… ♥

 

 

 

 


댓글


내보물나와라
24. 12. 08. 21:36

'제일 사고 싶은 악세사리 딱 한 개 정가를 치르고 사는게 좋은 투자가 아니라 감정을 빼고 사고자 하는 물건을 모두 조사하고 세일 코너에 가서 그 중 가장 유리한 물건을 사는 것 ' 정말 좋은 비유입니다 아주 쏙쏙 들어옵니다 엄지척!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