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9기 ㄱ6력한 투자자로 트윈클 빛날 골드⭐들 6조 세람] 제주바다님 1주차 실전반 강의 후기 "오르지 못할 나무가 아니겠구나"

24.12.08

안녕하세요! 세람입니다.

1주차 실전반 수강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실전반은 확실히 기초반 내용보다 실질적이고, 깊었습니다.

진심을 담은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제주바다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에 배운 점은

  1. 내맘에 쏙드는 물건 1개 사고 마는 게 아니라 돈 벌어줄 물건 사는 거구나!

    - 마음에 드는 곳 보물단지 챙겨서 거기만 시세트래킹을 하는 것이 좋은 투자를 하는 방법이 아님을 깨달았습니다. 소비에 비유하자면….  내가 제일 사고 싶은(감정) 악세사리 딱 1개(보물단지)를 정가를 치르고 사는 게 좋은 투자가 아니라 감정을 빼고, 사고자하는 물건을 모두 조사하고(전수조사), 세일코너에 가서(저렴한), 그중 가장 유리한 물건(조건확인)을 사는 것임을 알게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골드트윈 튜터님께서 왜 전수조사하라고 하셨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ㅎㅎ (골드니까 노랗게 칠해봤어요)

  2. 월부환경에 무조건 남아있어야겠구나!

    - 사실 ;; 대구에서 서울 매주 올라가서 매일 경계성 감기 (제가 지었습니다.감기걸랑말랑하는.. ) 로 감기약 달고살고… 맨날 다리 절뚝거리면서 출근하고.. 직장동료들이 물어보면 등산갔다왔다하고… ㄱ- … 이게 반복되니까 좀 지치기도 해서 그냥 빨리 1호기 치고 다른거 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근데 30억 부자되려면 한개 하고 땡 칠 수 없겠더라구요.. 그리고 또 몇십억 부자가 되는 게 그렇게 먼 길이 아니라는 걸 느꼈습니다. 예전엔 상급지 신축보면 다른 세상 같았어요 (마래푸..그라시움..) 근데 이제는 몇채만 하면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부동산 초보자의 자신감..^^) 가격을 자꾸보다보니 별로 안비싸게 느껴졌어요 (시세전수조사의 효과?부작용?)ㅋㅋㅋㅋ농담이고.. 오르지 못할 나무도 아니겠더라구요! 제주바다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상승장 잘 타서 ‘시세차익 * 채수’ 생각해보면 가능하겠다고 느껴졌습니다 ㅎㅎ 월부 강의료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이 가격에 이만한 강의 어떻게 듣겠나싶어요…

  3. 4,5급지라고 나쁜 게 아니구나!

    - 물론 첫투자라 그동안 모았던 가장 큰 돈이 들어갈거니까 첫호기는 2,3호기에 비해 제일 매매가가 높은 물건을 담을 겁니다. 그렇지만 저렴하고, 매수 조건이 잘 맞는 아파트라면 급지가 낮아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걸 알게됐습니다. 단임할 때 그 구 내에서의 비선호생활권은 대충 기록했어요.. “나 여기 안살 것 같은데? 내가 이 고생해서 여길 1호기로 하겠어?” 라고 생각했어요 … 그렇지만 상승장 타고 나중엔 덜오른걸로 더 사야되면 거기도 분명 사게 될 수 있겠구나! 앞으론 꼼꼼하게 기록해놔야겠구나.. ! 라는걸 배웠습니다!! 

 

제주바다님~

제가 부동산 공부를 대하는 자세를 성장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주바다님께서 부모님 노후를 책임지려고 이렇게나 고군분투했던 내용을 진솔하게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엄마랑 아빠랑 파크리오 자가 거주하면서 우거진 단지 내 숲속을 함께 산책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 그럼 이제 시세전수조사와 사전임보 벼락치기..하러 가겠습니다…… ♥

 

 

 

 


댓글


내보물나와라
24. 12. 08. 21:36

'제일 사고 싶은 악세사리 딱 한 개 정가를 치르고 사는게 좋은 투자가 아니라 감정을 빼고 사고자 하는 물건을 모두 조사하고 세일 코너에 가서 그 중 가장 유리한 물건을 사는 것 ' 정말 좋은 비유입니다 아주 쏙쏙 들어옵니다 엄지척!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