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직장인 투자자‘와 ‘투자하는 직장인‘은 다르다는 말씀이었습니다!
1주차 강의를 듣고,
직장인? 투자자? 2가지 서로 다른 정체성이 있다면, 어떤 비율로 무게 중심을 둘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점심시간에 점심을 생략하고 강의 후기를 적어내려가고 있는 지금은 확실히 후자겠지요..?
다만 너나위 님께서 본업에서의 성장을 놓치말라고 강조하셨는데, 양쪽 정체성의 checklist를 수립하고, 투입하는 시간/정신적 에너지를 잘 관리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비율은 상황에 따라 계속 변할테니까요.
2024년 한 해를 돌아보는 12월에 열기를 수강하길 잘했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to-do list에 항목이 추가되어 머리가 복잡해지긴 했습니다만,
어제 조모임을 하고 보니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삶의 중요한 토픽이 있음에도 투자 공부를 계속하시는 조원 분들을 보고 이 정도 혼돈과 고통은 견뎌내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근로-자본-토지. 우리가 살아가는 시스템 속의 3가지 요소 중, 자본과 토지를 얻기 위해 평소에 실력을 갈고 닦아야 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10월에 수강한 내마기에서 배운 action plan을 다시 돌아봐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12월 열기 강의의 1주차는 마인드셋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고, 2주차 이후의 강의에서는 실전 how to를 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Not A but B. 제가 쌓아온 고정관념을 넘어 새로운 사고관을 수용하고 실행에 옮겨보고자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