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지투18기 파트라슈뱅기타고 1호기로 이륙(26)한조 세모주] #1.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후기

  • 23.11.05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날짜 : 23.11.05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 #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10점



[본 것]


P. 24 | 인생에서 성취감을 얻지 못하고 결핍을 느끼는 이유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 내가 진정 무엇을 원하는 지 알고 있다면 작은 일이라도 목표한 일을 달성했을 때 성취감을 느낄 것이다. 결핍은 내가 원하는 것을 내 스스로 모르기 때문에 온다.



P. 29 | 꿈을 접은 사람들은 다른 이들의 꿈마저 접으려 든다. 그런 사람들의 말은 귀담아 들을 필요 없다.

→ 내 꿈은 오직 나를 위한 것이다. 꿈 목록을 꿈 도둑에게 보여주지도 말해주지도 말자. 나의 꿈은 나와 같은 꿈을 가진 환경 안에서 이야기하자.



P. 54 | 목표는 긍정형으로 만들어야 한다. 우리 마음은 긍정형의 심상만 만들 수 있다. 심상을 만들 수 없는 지시는 아무 의미가 없다.

→ 부정형은 어떤 심상도 만들지 못한다. 나의 목표를 형상화 할 때는 매번 긍정형으로 만들자. 그러면 RAS가 내 이미지를 내 잠재의식에 전달해주고 목표까지 도달하게 해줄 것이다.



P. 57 | 애초에 상상조차 되지 않는 일을 달성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목표를 글로 자세히 쓸 수 있다면 아무리 벅차 보이는 꿈이라도 이미 내 내면에 성공의 씨앗이 있는 셈이다. 상상조차 되지 않는 것을 꿈이라고 할 수는 없다. 상상이 되지 않으면 지금으로서는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것이다.

→ 몇달 전 비전보드를 작성할 때 막연하다고 생각했던 나의 목표와 과정들을 하나씩 이루어내는 과정을 보내고 있다. 당시에는 뜬구름 잡는건 아닐까 생각했지만 당시 내 내면의 성공의 씨앗이 매달매달 투자자로써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P. 63 | 무엇을 할지부터 결정하라. 어떻게 할지는 다음 일이다. 방법은 목표를 정하는 즉시 나타나기 시작한다.

→ 처음 월부 강의를 듣기 시작했을 때 강의는 어떻게 들을지, 조모임은 어떻게 할지, 임장은 어떻게 할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단순히 배우기 위해 강의를 수강했다. 어떻게 할지는 생각하지 않고 무엇을 할지만 정한 것이다. 그런데 목표를 정하고 시작하기 방법이 나타났다. 그 전에는 전혀 알 수 없었는데 말이다.



P. 77 | 사람들이 인생을 알차게 살지 못하는 것은 준비에만 바쁘고 시작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항상 '내일'을 시작일로 잡는다. 내일은 영원히 오늘이 되지 않는다. 적당한 시기란 없다. 그런 시기는 결코 오지 않는다. 지금 시작하자. 지금만이 내가 가진 전부다.

→ 준비는 막상 바쁘게 했지만 시작을 하지 못하거나 준비한 대로 흘러가지 않았던 때가 많았다. 준비를 하지 않고 일단 시작했을 때 오히려 그 시간을 채우기 위해 몰입했던 경험이 있다. 시작일을 '내일'로 미룬다면 내가 바라는 목표도 미루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생각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자. 지금 바로 시작하자.



P. 97 | 비판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 사람도 되지 않는 것이다. 목표를 설정하고 데드라인이 있는 계획까지 세웠다면, 첫걸음을 떼고 앞으로 나가자. 다른 사람들의 말과 생각과 반응에 굴하지 말자.

→ 나는 내가 선택한 나의 삶과 목표에 책임을 지고 행동으로 나아가는 투자자이다.



P. 166 |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사람은 자신에게 중요한 것을 꾸준히 실천한다. 그냥 실천하지 않고 한결같이 실천한다. 우리 동네 헬스클럽의 최강자는 매주 같은 요일 같은 시간에 나타난다. 최고의 작가들은 하루도 거르지 않고 키보드 앞에 앉는다. 최고의 지도자, 부모, 관리자, 음악가, 의사에게도 같은 원칙이 적용된다. 최고의 성과자에게 중요한 것은 성과 자체가 아니다. 꾸준한 실천이다.

→ 습관을 생산적으로 바꾸려면 나에게 중요한 것을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 가끔가다 한 번이 아닌 매일 한결같이 똑같이 실천해야 한다. 성과를 낸 사람들은 꾸준한 실천을 해왔다.



P. 241 | 일찌감치 포기하면 내 잠재력을 확인할 기회를 영영 놓치게 된다. 좋다고 생각하고 옮다고 믿는 생각이나 개념이 있다면 꾸준히 밀고 나가자. 서둘러 포기하지 말자.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내게 돌을 던지는 사람들이 있게 마련이다. 그 돌들로 벽을 쌓을지 다리를 놓을지는 각자의 선택이다.

→ 포기는 금물이다.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밀고 나가는 것이 답이다. 내게 날라오는 돌로 다리를 만들지 벽을 쌓을지는 나의 선택이다. 나는 나에게 날아오는 돌을 다리로 놓아 꾸준히 해나가겠다.



P. 242 | 전문가는 목표지점으로 가는 길에 있는 지름길과 함정을 안다. 있는 길을 또 내느라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말자. 전문가에게 방법을 묻자.

→ 나의 목표를 이미 경험하고 이룬 멘토님, 튜터님에게 조언을 구하자.



P. 277 | 살다 보면 사방이 벽으로 막힌 것 같은 때에 부딪힌다. 그럴 때일수록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자. 명료한 목표는 눈앞의 벽을 넘어 멀리 최종 결과를 바라볼 동기를 부여한다.

→ 뚜렷하고 선명한 목표가 중요한 이유이다. 명확하고 확실한 목표가 있다면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고 지속해나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



[깨달은 것]

책 제목과 동일하게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을 알 수 있었다.

생각보다는 행동이 중요하고, 계획보다는 실행이 중요하고, 부정보다는 긍정이 좋다.

나는 성공을 바라고 나의 목표를 달성하길 간절하게 원하는 사람으로써

저자가 말해주는 여러 방법들을 실행안 할 이유가 없다.

책에 있는 사소한 것들 마저 나에게 적용시키고 '결국 해내는 사람들'과 비슷해져 가야겠다.

RAS라는 개념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 나의 강력한 성공 엔진으로 사용해야겠다.




[적용할 것]


★ 목표를 구체적으로 종이에 손으로 써보자.

★ 새로운 습관을 들이자. 성공한 사람들의 버릇을 배우자. (매일 시세트래킹, 독서 등)

★ 이미 나의 목표를 달성한 튜터님과 멘토님들께 방법을 묻고 실천하자.





댓글


맹맹
23. 11. 07. 20:34

영어명언 보면서 공부도 하고 마인드도 정립하는 일석이조 댓글 배달왔습니다 🔥 독서를 통해 돈그릇을 한층 더 키우는 시간 되셨길 바랍니다 :) 💪 Keep it real simple. Do one thing, and do it the best you can - Harry Snyder 🎯 아주 간단히 할 것. 한 가지만 할 것. 그리고 그것에 최선을 다 할 것. - 해리 스나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