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들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부동산 투자가 돈을 벌기 위한 것도 있지만, 나의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공부라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직장인으로 일을 하면서 올해 6월 아이가 태어나면서 아내는 육아휴직을 본인은 외벌이를 하고 있지만, 넉넉치 않은 월급에 혹시나 내가 아프기라도 하면 내 소중한 아내와 딸은 어떻게 되는거지? 하는 생각을 문득 해봤던 적이 있었다.
그 생각이 든 이후, 내가 시간을 쓰면서 노동을 하지 않아도 돈이 나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고 하루종일 핸드폰, 컴퓨터를 붙잡고 있을 수도 없는 노릇이라 주식은 배제하고 한번 구매하면 오래 들고 있을수록 가치가 오르는 부동산 투자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고 월부닷컴, 인스타를 통해 여러 부동산 무료강의를 접했다.
그러다가 너바나님, 너나위님, 주우이님 강의를 듣게 되었고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에 열반스쿨 기초반에 들어와 얼마전 조모임도 하면서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조원분들과 함께 부동산을 공부하고 있다.
나중에 나의 부모님이 나이가 들고 내가 병들고 아프더라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나의 노후도 대비하고 양가 부모님께 넉넉하진 않더라도 용돈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
언젠가 그렇게 될 나의 미래 모습을 생각하며 오늘도 너바나님 열반스쿨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할 생각이다.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 지 기대가 되며, 용돈을 받고 생활하는 나에게 이러한 강의를 들을 수 있게끔 도와준 우리 아내와 딸과 함께 살아갈 내집을 꼭 마련하고 싶다 !
댓글
체리와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