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5주차 강의 후기_보고르 부동산왕

23.11.07


안녕하세요.


보고르 부동산왕 입니다.

처음 지방투자 실전반 광클 성공의 설렘과 기대가 채 가시지도 않았는데 벌써 5주차 강의가 끝나고 다시 새로운 시작을 향해 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번 기수는 유난히도 처음 실전반을 들으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내가 여지껏 월부 생활을 하며, 또 실전반을 거쳐오며 품었던 많은 의문과 고민들을 많은 분들이 함께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Q&A는 투자에 대한 막막함과 1호기에 대한 비현실감, 언제까지 이 생활을 지속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까지 지금 내가 갖고 있는 고민들과 너무 닮아 있어서 마치 개인 튜터링을 받는 것 같은 느낌까지 들 정도로 빠져 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내가 느끼는 고통은 더 큰 고통으로 덮을때 비로소 잘 할 수 있는 단계가 지나서 결국은 투자자로서의 결과를 맺고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멘토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지금 너무 힘들어 할 필요도 또 너무 막막해 할 필요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문득 튜터링 데이때 앞으로 잘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다는 고민을 튜터팀께 여쭤봤던 것이 생각이 났습니다. 튜터님 께서는 너무 먼곳을 보고 가지 말고 지금 당장 해야 할 것에 집중하고 하나하나 해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을거라고 해주신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그동안 너무 조급하고 빨리가려고 의욕만 앞섰던 것이 아니었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마스터님 말씀처럼 또한 버린돌 튜터님의 조언 처럼 절대로 포기 하지 않고, 계획을 세우고 중간점검과 복기를 통해 하나하나 성취해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나도 실력있는 투자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 합니다.


소중한 강의를 해주신 마스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보고르 부동산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