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주차 제주바다님 강의를 듣고 후기를 남깁니다.
# 강의 마지막에 해주실만한 이야기를 처음부터 해주신다
지금껏 수많은 강의들을 들어왔는데 강의 초반에 강의에 대한 목표로 보통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강의를 마치게 되면 강사님이 해주시고픈 말씀-
본인의 경험에 빗대어 힘든 시간을 견뎌냈던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 목표를 달성해 해나가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강사님들이 수강생에게 안겨주고픈 용기 등으로 마무리합니다.
바다님께서는 시작부터 “여러분들이 부정적인 감정을 이겨내야 한다” 고 하시며 어떤 마음으로 그 감정을 버리고
나아가는지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정신이 바짝났어요..(정말) 제 마음에 들어갔다 나오신것 같았습니다.
다르게 표현한다면 저 같이 생각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구나, 어쩌면 모두가 겪고 있는 일일 수도 있겠다 생각으로
자책을 조금이나마 면할 수 있었습니다.
# 상급지를 봐야만 하는 이유
A 지역은 서울 웬만한 지역보다 입지가치가 뛰어난 지역입니다.
A는 제 투자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투자할만한 지역들을 추천받으며 앞마당을 만들어오면서 “더 좋은게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을 곳을 보아야 비교가 되고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말씀이 엄청 엄청 와닿았습니다.
제가 보는 수지의 가격을 이해하기 위해 A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날아간것을 아쉬워 하지 말고 할 수 있는 것들을 해나가야 한다는 것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저긴 투자할 곳이 없어- 라고 퉁치지 말고 하나 하나 단지들을 뜯어보면서 투자처로 지켜봐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 안되는 비교평가
“감으로 비교하려니 비교가 안되는거에요”
열기, 실준에서 정말 다 배웠는데 저는 배운대로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도시-생활권-단지
선호도를 등급으로 매겨보며, 감으로 판단하지 말고 꼼꼼하게 단지를 분석해야 한다고 강조해주셨습니다.
정말 투자하기 위해 수지에 온 만큼
보여주신 한판의 가격비교를 BM하여 이번 임보 단지분석에 꼭 반영하겠습니다.
#거절 당하려고 노력하기
상황은 같은데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내가 품고 싶은 돈의 무게를 온전히 짊어질수도 아닐수도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바다님은 내 마음만 좋은 방향으로 바꾸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돌려받는다는것을 알려주셨습니다.
부동산은 사람과의 일임을 공부해나갈수록 절감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날들을 내가 왜 이런 취급을 받아야 하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걸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는 편익을 생각하기보다 거절 당하는 그 자체로 제 힘든마음만 크게 보였습니다.
용기를 주신 덕분에 다시 마음을 잡고 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지역분석도 정말 좋았지만 앞서가신 선배투자자분의 마인드를 많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댓글
피핑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