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군님의 강의를 듣고 있는 수강생 스카이나인 입니다.
지난 8월에 간이사업자를 내고 스마트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물론 그 전부터 유튜브의 여러 영상을 보고 무자본에 위탁판매를 하면 좋을 것 같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말처럼 쉬운건 아니었습니다.
상품 5개 정도를 올려보았는데 역시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5개 올리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더군요. 물론 익숙해지면 좀 더 빨라질 수는 있겠지만..
계속 생각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살까?
도매사이트의 가격과 스마트스토어, 쿠팡의 가격을 보니 비슷한 경우도 너무 많고 오히려 오픈마켓이 더 저렴한 것도 있었습니다.
‘ 아.. 위탁판매는 안되는구나.. 가격 경쟁력이 없구나. 도매사이트에 올리는 사람도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하니 당연히 내 상품이 안팔리겠지..’
이런 생각이 지배적이다보니 상품 몇 개 올리고 방치하다가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민군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대량가공 위탁판매??? 어라! 내가 고민하던걸 이렇게 풀어버렸네. 맞아! 난 무엇을 팔아야 할지도 모르고 가격 경쟁력도 없어. 이런 접근 방법이 있다니...’
무릎을 탁 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대충 방법은 알겠는데 어디부터 실행해야 될지 막막하던 찰나에 월부 영상이 알고리즘에 똬!!!!
유료결제까지 역시 고민만 하다가 결국 뒤늦게 결제하여 수강하고 있는 중입니다.(고민하다가 할인 쿠폰 쓰지도 못하고 다 날림 ㅠㅠ)
강의 듣기 잘 한 것 같습니다.
준비사항 부터 체계적으로 순서대로 가르쳐 주셔서 그동안 유튜브에서 봤던 내용들도 정리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스토어에 상품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뭔가 머리속에 착착 그려지는게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계속해서 강의 듣고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이 강의를 듣는 모든 수강생들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스카이나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