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기초반 19기 46조(동작두더지조) 하늬하나 2주차 강의후기

2주차 권유디님 강의 후기

 

월부환경에 들어온지 3개월차가 되가면서, 서울투자 기초반 듣기 너무너무 잘했다라고 생각하게 되는 요즘이다. 

우선 실전준비반 때 유디님 강의를 첨으로 들었었는데, 1번째 수강에 1번째 강의었어서, 그때는 월부가 뭐지.. 내가 하려고 하는게 어떤거지? 라는 쪽으로 포커스를 더 맞춰서 강의의 본질보다는 신기함에 강의를 더 들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 강의를 들으면서, 하나하나 너무 주옥같은 말들이라 들으면서 계속 소름이 돋았다….ㅎ  현재 시장상황이랑 전세가 상관관계, 매매가 상관관계 등, 내가 지난 2개월 동안 공부하면서 어렴풋이 궁금했던 점들을 긁어주시는 강의라고 해야하나…? 같이 하는 조장님이랑도 너무 주옥같아요!!!! 이러면서 서로 공감을 나눴던 귀여운 에피소드도 만들게 되었다 ㅎㅎㅎ

 

월부 시작하면서 우선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서울 투자를 할 수 있음에 감사했고, 어느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어야할지 고민할 때 가장 대중적인..? ㅎㅎ 4급지 부터 보게 되어 다른 분들이랑 공유할 수 있음에 감사했다. 아직 강의에서 설명하는 동대문구나 서대문구 임장은 가보지 않았지만 내년 상반기 안으로 무조건 다 가볼 생각이기에 누구보다도 귀를 쫑긋하면서 열심히 들으려고 했는데, 그냥 심심할때마다 호갱노노 들어가서 나의 종잣돈 안으로 들어오는 단지를 찾아볼때 봤던 단지 이름들이 나와서 우선 신기했고, 또 경력자이신 유디님의 관점과 생각을 들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같은 단지라도 나랑 이런 생각이 같았네? 아님 이런 부분은 이렇게 접근해서 볼 수도 있겠구나 등의 생각들이 많이 스쳐가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강의었다. 이때동안 들은 것 중에 가장 와 닿았다고 해야하나…?

 

강의 마지막 쯤에, 2~3년 정도는 정말 노~~~오력을 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다.  나를 위해서 현재 월부 생활을 하고 있고 매주 임장을 다니면서 매우매우 힘들다.. ㅎㅎ 사실 돈도 그 전보다 절약하게 되어 카드 알림에 내 카드 한도의 20% 보다 덜 썼다는 그런 문자를 받으면서..ㅎ 진짜 내 삶이 많이 달라지긴 했구나.를 깨닫고 있다. ㅋㅋ 하지만, 힘들지만 유디님 말씀처럼 계엄령이나 전반적인 시장 상황이 안좋고 초보자인 나에게 하락장이 좀 더 길어지면서 시간을 준다는게 너무 설레고 얼른 실력을 키워서 1호기를 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 커져가는 중이라, 그 전으로 (돈 잘 쓰고, 친구 잘 만나고 등등 ㅋㅋㅋ)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솔직히 없다. 지금은 다른 세계를 알아버려서, 그 전으로 돌아가면 다시 공허하고 삶이 빈 느낌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이다. 

 

이번주도 임장가면서 동작두더지조 조원분들이랑 으싸으싸하면서 서로 잘 성장하게 도와줄 수 있는 좋은 조원이 되어야지!!! 


댓글


마멜user-level-chip
24. 12. 19. 12:37

하늬님 최고!!!!

밍구9user-level-chip
24. 12. 19. 14:08

정말 주옥같는 강의였어요!!ㅎㅎ 하늬님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후기 잘 읽었어욤>_< 열정 뿜뿜 하늬님 1호기 응원할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