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실전반, 첫 튜터링데이 기대하며..
저에게 24년은 참 의미있는 해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월부를 알게 되었고
24년 3월 열기 강의를 통해 현실을 깨닫고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으며 그 후로 월부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 다짐했던 굳은 마음과 달리 짧은 월부생활 가운데에서도.. 위기가 빨리 찾아왔었습니다.
워킹맘이 주말에 시간을 투자하자니.. 가족들의 희생이 불가피했고, 갑자기 주말에 일이 많아지는 상황까지 겹쳐
나 이대로 할 수 있을까.. 싶던 생각이 문득문득 들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다 12월 그동안 기초강의를 수강하여 실전반 수강 자격이 주어지고 첫 실전반 오픈 하는 달이 다가왔습니다.
사실 주말근무를 조정이 어려운 상황에서 실전반 수강이 욕심같이 느껴졌지만..
올해가 가기 전!! 제대로 배워보고 싶었습니다!! 기초반으로도 엄청난 강의들을 듣고 배웠지만 진짜 제것으로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이런 간절한 마음을 담아 실전반 오픈하는 날 신청 시간 전부터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도전했고 그 어렵다는 광클을 첫번째 시도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간절한 마음이 이루어낸 기적 같았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튜터링데이.. 실전반 시작하면서 조장님께 주말 근무 상황을 말씀드렸었는데요.
조장님께서 다른날은 다 못 해도 튜터링데이만큼은 꼬옥꼬옥 참석하시는게 좋다. 이게 실전반의 핵심이다 강조해주셔서 저도 여러번 시도가 실패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조정하여 다행히 근무 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망의 튜터링데이
저는 실전반도 처음이고 코칭도 받아본 적이 없어서 튜터님을 실물로 영접하는게 처음이었는데요.
그 처음이 무려.. 월부 공식튜터님이신 센쓰튜터님❤
커뮤니티에서 글로만 접하던 분들 실제로 만나니 신기하고 튜터님과 같이 임장을 한다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튜터님은 계속 걸으시면서도 조원분들의 질문에 쉬지 않고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첫 튜터링이다보니.. 분명 어제 워드파일로 질문 정리까지 싸악 준비해서 갔는데요..
막상 튜터님과 만나니 어떤 질문을 어떻게 해야할 지 생각이 안 나더라구요 ㅠㅠ
그런데 튜터님께서 편하게 어떤 질문도 괜찮다! 천천히 대화를 잘 풀어나가 주셔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게
투자 방향성부터, 투자 공부하며 궁금했던 점, 지역에 대해 궁금했던 점, 이런 질문도 괜찮나.. 싶던 사소한 질문까지!
수많은 질문으로 채우며 임장을 하였습니다.
두서 없는 질문에도 진심어린 답변을 해주신 월부천사 센쓰 튜터님!! 정말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 깨달은 점
튜터님께서는 임보 발표자 뿐만 아니라 조원들 모두 각각의 피드백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진짜 감동의 눈물이.. ㅠㅠㅠ
조원분들의 우수한 임보를 보니 그것만으로도 정말 엄청난 공부가 되었는데요.
튜터님이 제 임보를 피드백해주신 내용을 들으니 아.. 내가 임보에 대해 아예 오해를 하고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저는 사실 사임부분 개요, 입지분석 부분은 그냥 지역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것, 지역의 위상을 보기 위해 입지 등급을 파악하는 것 정도로 이해했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카페에서 임보 템플릿 공유해주신거에 그대로 데이터만 갖다 붙여 등급만 매기기 급급했었죠.
튜터님께서는 입지요소에 대해 임보를 쓸 때.. 이 지역에는 뭐가 있지? 그리고 주변에는 뭐가 있지?
그렇다면 이 지역에서는 이 입지요소가 중요하겠구나..
그렇다면 생활권별로 이 입지요소의 가치는 어떻지? 하면서
정말 해당 지역을 이해하고 그 지역의 생활권별 가치와 선호도 판단을 위한 임보를 쓰는 방향을 제시해주셨습니다.
튜터님이 제시해주신 관점으로 임보를 쓰면 정말 개요, 입지부분, 시세, 단지분석, 결론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며
지역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겠구나! 하는 깨달음이 들었습니다.
◆ 적용할 점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생각의 흐름대로 임보를 작성할 것!!
일단 양을 확 늘려보는 것이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해주셨으니 다음 임보 150장 도전!!
줌인, 줌아웃하면서 생각해보는 임보 써보기!!
생활권별 입지요소 잘 비교하며 시세, 단지분석, 결론 이어가기!!
조원분들 임보에서 BM point 정리한 것 적용해보기!!
튜터링데이를 마치며..!!
월부 생활하면서 수많은 기버들을 만났는데요. 튜터님은 역시 기버들 중에서도 최고!! 역시 튜터님들은 다르시구나를 느꼈습니다.
월부에서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도 조모임 활동을 할 때 그런 환경에 있다는 것이 참 감사했는데요.
실전반의 환경은 정말 다른 차원의 레벨이었습니다!!
언제든 튜터님께 질문을 드릴 수 있고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수시로 배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저보다 투자공부와 경험이 더 많으신 조원분들이 해나가시는걸 보고 배우면서 함께 앞마당을 만드는 경험!
이 자체로 감동이고 아직 2주차라는 것이 너무 다행이고 행복합니다.
남은 실전반 기간 더 열심히 마무리까지 달려보겠습니다!!
댓글
더나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