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안녕하세요, 지속의 아이콘이 될 지꿀입니다🍯
오늘은 돈버는독서모임이 있었어요.
앙드레 코스톨라니_[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책은 제가 첫 열중때 읽었던 책이에요. 거의 2년여 전, 부동산투자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던 월부 초수강생 시절에 읽으면서 다양한 생각이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미국식 유머, 번역이슈 등으로 인해 다소 진흙탕을 걷는 속도로 읽기는 했지만, 그 진흙 속에는 값진 지혜의 진주가 가득했던 책으로 기억해요. 그래서 이번 돈독모 공지에 이 책이 떴을 때 다시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저자가 책을 통해 어떤 메세지를 전하고자 하는지 1회독 당시 보다는 좀 더 알 것 같았습니다. 저자는 책을 통해 건강, 돈에대한 개념, 투자에 대한 생각 등 풍부한 이야기들을 나눠주는데요, 저에게 특히 와닿았던 단어들은 ‘경험, 실패, 겸손, 냉정, 투자기준, 안전확보, 지속, 인내’라는 단어들 이었습니다. 평생 투자를 하며 경제적, 시간적, 명예적 성공을 모두 이룬 저자이지만, 그 과정에서 항상 성공만 있었던 건 결코 아니었더라구요. 그리고 그런 현실적인 부분들이 더 돋보이게 쓰여진 책인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매스컴, 책 등을 통해서 전해지는 성공한 사람들의 모습은 대부분 성취 위주로만 조명되곤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뒤에 가려진 과정상의 도전과 실패와 노력은 인지하지 못하고 놓쳐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런 착오들로 인해 그들의 성공은 실패 투성이인 나와는 거리가 먼 얘기라고 치부해버리고 도전하는 것 자체를 포기해버리는 일이 자주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독서모임이 저에게는 성공을 위한 현실적인 접근방법과 노력의 의미에 대해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돈독모가 무엇보다 좋은 이유는 제가 책을 읽으며 놓쳤거나 미쳐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틈’을 튜터님과 동료들과의 대화를 통해 메울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번에 함께한 란별튜터님께서 시간배분을 잘 해주셨고 늦은시간까지 독서모임이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리드해주셔서 동료분들의 생각을 충분히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료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생각을 말씀해주셨고 질의응답시간까지 그 텐션이 이어져서 너무 유익했습니다. 후반부 질의응답도 부활한 덕분에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월부의 자본시장법 적극 대응에도 감사하네요~) 다음 돈독모 시간도 기대됩니다🤍 함께해주신 튜터님과 동료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