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투기에서 얻은 가장 큰 수확은 신도시의 입지가 왠만한 서울보다 나을 수도 있음을 알게 된 것이다.
서울에 있는 3, 4급지 선호 단지의 가격이 조금 올라갔어도 말 그대로 ‘서울에 있는 선호 단지니까 안전마진이 조금 덜 해도 투자할 수 있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그런 곳보다 더 나은 수익을 줄 수 있는 단지가 신도시에 있고, 지금 저평가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더 현명하게 1호기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마당이 많을수록 더 나은 선택을 할 수밖에 없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낀다.
3강에서는 현재 임장지인 평촌과 가보고 싶은 지역인 광명에 대해 입지를 분석해주셔서 반가운 마음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평촌 분임을 하면서 인덕원 생활권을 제일 후순위로 보았고, 임보를 쓰면서 그렇게 보는 게 맞는건지 계속 의문이 생겼다. 3강을 통해 인덕원 생활권에 대한 의문들이 말끔히 정리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
광명 끝 구축단지 예시를 통해서 내가 가진 편견으로 물건을 보는 것이 아닌 임장과 임보를 통해 객관적으로 가치와 가격을 파악해서 투자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됐다.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앞으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두 곳을 명쾌하게 분석해주신 양파링님께 감사드린다.
*적용할 점
댓글
강의 듣고 후기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