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 잊기 전에 기록하기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1~2주 차 수강하고 임장을 해보고 처음보다 알게 되는 것이 생기면서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나니 제가 작성한 임장보고서가 맞는지 아니면 틀린 건지부터 시작해서 궁금증이 늘어가던 찰나 주우이 님의 강의는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가치판단의 기준을 꼼꼼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강의 내용과 똑같이 검색도 해보고 몰입하며 정말 궁금한 것들을 알아가는 재미있고도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투자 공부를 하기로 마음먹고 제 자신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목표와 방향이라는 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생각해 보니 ‘지금 나의 목표와 방향대로 나아간다면 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해야 할 것들이 생각되고 뭔가 든든하기도 하고 행복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목표가 없던 예전의 저는 힘들면 극복하거나 이겨낼 생각을 하지 않고 ‘이 정도 한 거면 된 거다 내 길이 아니야’ 라는 식으로 편한대로 생각하며 한계를 두고 포기했었던 것 같습니다. 목표가 있는 지금, 저의 삶은 몸이 힘들고 피곤해도 하루가 30시간이었으면 좋겠고 계속 책을 읽었으면 좋겠고 일하는 순간도 앞으로 내 목표를 위한 과정이라 생각하니 덜 힘들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 내용을 통해 알고 싶었던 궁금증도 해결되었지만 감사함, 가족 등 일상에서 당연함으로 여겼던 많은 것들에 대한 감사함도 들고 가족들에게 더 잘하고 싶은 마음도 들면서 제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면서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자세하고도 많은 내용 알려주시고 공유해 주시고 레버리지가 이런 거구나 몸소 경험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지치고 힘들더라도 나의 목표를 생각하고 소중한 것을 늘 기억하며 이겨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투자자로 성장하며 이루고자 하는 목표 꼭 이루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