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9년차 투자자의 살아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레버리지 할 수 있는 유익하고 값진 강의! 열기반 3강 주우이님의 강의도 완강하는데 성공했다. 조모임의 조장을 맡아 반강제적인 환경에 나를 밀어넣고보니 아직까지는 제법 성실히 강의를 수강하고 과제를 해내고 있는 듯 싶다. 또 일련의 과정에서 그 이상으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있는 듯한 기분도 든다. 앞으로 월부 강의를 들을 때 조모임은 무조건 필수적으로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2022년 나의 첫 투자는 비록 실패한 투자였고 현재는 손절한 상태이지만, ‘그래도 한 사이클을 돌려본 입장에서 웬만한 기초 내용은 이미 다 알고 있지 않을까?’라며 내심 자만하고 있던 내 자신이 한심하고 부끄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메타인지의 중요성… 지금 생각해보면 저환수원리는 고사하고, 수익률보고서도 작성해보지 않은채 어떻게 그렇게 무모하게 투자할 수 있었을까 싶다. 스튜핏..
월부는 초보 투자자가 잃지 않는 현명한 가치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명확한 기준을 제시해줌과 동시에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해준다고 느낀다. 지금에 와서는 의미없는 푸념에 불과하지만, 한편으로는 내가 애초부터 이런 월부라는 환경 안에 속해 있었더라면..라는 생각도 해봤다. 그랬다면 과거의 나는 잃지 않는 좀 더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았을까? 그 종잣돈으로 왜 하필 거길 샀냐.. 과거의 나… 스튜핏T^T
강의를 듣다보니 내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것들, 그리고 놓치고 있었던 것들이 많았다는 걸 깨달으며 반성도 했다. 더욱 기초부터 탄탄하게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기초 공사를 탄탄하게! 송송 뚫려있는 구멍들을 탄탄하게 메꿔나가며 실력을 키워야겠다.
지난 날의 나는 투자금에만 관심이 있던 사람이었다. 앞으로는 가치있는 아파트를 좋은 시기,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도록 투자자로서의 안목과 실력을 키우고 말 것이다. 변하지 않는 본질에 주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스스로 가치 있는 물건을 샀다는 확신을 가짐과 동시에 내 물건의 가치를 믿고, 보유하며, 기꺼이 버틸 줄 아는 내공있는 투자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래본다. 책을 읽고, 강의를 보는 등 공부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2025년에는 꼭 현실적으로 앞마당을 늘려서 1호기를 투자할 생각이다.
비록 남들보다 느릴지라도 조급해하지 않고,
올바른 방향성을 갖고 나만의 속도를 유지하며 투자를 지속하고 싶다.
그리고 월부라는 환경 안에서 오래도록 살아 남으며 성장하고 싶다.
이 마음이 1년 뒤, 5년 뒤,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변치않길 바라며 -
결국엔 꼭 ‘마침표’를 찍을 수 있기를!
큰 가르침을 주신 주우이님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윤캐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