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먼저, 재테크 유튜브를 찾아보다 재테크기초반강의에 대한 정보를 접했고, 그 강의를 수강하면서 처음으로 월급쟁이부자들 커뮤니티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재테기 강의를 들으면서 그동안 내가 얼마나 경제와 자본주의에 대해 무지한 상태로 재테크만 쫓으려고 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직장인으로 지내면서 가장 기본적인 세금, 연말정산, 보험에 대한 것도 잘 모르고 있었고 알아볼 생각도 하지 않았던 과거의 저를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기회로 월부닷컴을 이것저것 구경하면서 열반기초라는 것에 대해 알게되었고, 월부내의 수많은 사람들이 열반스쿨을 극찬하는 것을 보며 “대체 어떤 강의길래 그러지?” 하는 마음으로 신청하게 되었네요.
재테크기초반은 가장 기초적이고, 직장인들이 돈을 모으고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이런게 있다! 라는 것을 알려주는 느낌이라면 열반스쿨 기초반은 이제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줄게. 대신 마음 독하게 먹어야돼. 너가 할 수 있을 것 같으면 나만 믿고 따라와!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제가 하려고 했던것은 “남들은 이걸로 돈을 벌었대” 라는 말만 듣고 나도 해보려고했던 투기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런 투기로는 한번은 돈을 벌 수는 있지만 인플레이션 사회에서 그 돈을 지킬 수는 없다는 사실을 강의를 듣는 내내 가슴 깊숙히 새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월부를 믿고 따라가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그 어떤 다른 강의나 책보다 투자자로의 길을 걷기위한 방법을 단계별로 세세하게 가르쳐준다는 것입니다. 투자 마인드부터 임장 전/중/후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매수 과정에서 어떤 것을 주의해야하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전세를 놓고 놓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 매도 과정까지 하나하나 알려주는 강의는 어디에도 없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긴 투자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며 가져야할 마인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방법까지.. 망망대해의 길 속에서 믿고 따라갈 이정표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이자 기회가 되는지 너무나도 잘 알기에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 합니다.
실력있는 의사가 되기위해서는 고등교육을 거치고도 대학교 6년동안의 배움, 1년의 인턴, 4년의 전공의 수련과정을 거쳐야 겨우 펠로우가 됩니다. 최소 10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야 소위 말하는 돈을 많이 버는 의사가 됩니다. 세상에 어느 직업도, 어느 일도 쉽게 이뤄지는 것이 없다는 것을 항상 유념하고 겸손하게, 정직하게 투자를 배워 실력을 쌓아나가야겠습니다.
저는 반드시 자본주의와 인플레이션 사회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사람이고,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중에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그저 월급쟁이 부자들 커리큘럼을 따라가면서 그대로 실천하는 것 뿐이기에, 먼저 이 길을 걸어가신 분들의 뒤를 그대로 따르려합니다. 열반스쿨기초반을 통해 이것만 따라하면, 내가 노력하기만 하면 나도 부자가 될 수 있겠다! 라는 희망을 가질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3. 앞으로 1년 계획 (목표 세우기)
- 1~3월 동안은 이직 준비에 최대한 몰입하여 반드시 25년 상반기 공채에 이직을 성공하는 것
- 4월부터는 본격적인 직장인 투자자의 삶을 걷기위해 input 과 output 에 몰입한다. 매월 정규강의를 수강한다.
- 4~12월까지 매월 앞마당 한개씩, 앞마당 8개를 만든다.
- 매월 독서 4권
- 2025년 안에 1호기 투자하기
- 함께 오랜기간 지속해나갈 수 있는 월부 동료 만들기
댓글
자본주의에 대해 눈을 뜨신것만으로 앞으로 많은 것이 달라질거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너무 열심히 잘 해주시고 있어서 이렇게 나아가신다면 1년 뒤 목표하신것 이상 달성하고 성장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1년 뒤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