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열반스쿨 기초반 수업을 듣게 된 계기는 유투브에서 너나위님, 자음과모음님이 부동산고민 사연에 대해 상담을 해주는 영상을 보았고, 내가 부동산에 대해 너무 아는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마침 그달 열반스쿨 기초반이 오픈 되었고 쿠폰할인을 받아 열반스쿨 기초반 수업을 듣게되었다. 옷을 사더라도 다른 곳에서 비교하고 사는데 큰돈이 오고가는 집을 살때 아무런 지식도 없이 그냥 부동산사장님이 보여주는 집 한두개만 보고 지금 집을 구입한 내 자신이 너무 어리석게 느껴졌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제대로 알고 공부해서 갈아타기를 해보자는 마음에서 강의를 듣게 되었고 그동안 난 정말 A로 살고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자본주의 책을 본 후 은행이 이런곳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조금이나마 자본주의가 이런거구나 하는 작은 아주 작은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

한번도 내가 노후에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지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던 내가 1강을 듣고 나서 비전보드 쓰기 과제를 작성할때 너무 어려웠다. 

난 매일매일을 나름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하루하루를 문제만 해결하면서 지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4강을 듣고 목표가 아닌 문제에 집중하는 내가, 할수 있을까 의심하는 내가 문제임을 가난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임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내가 변해야 한다는 미라클 모닝의 한구절처럼 내가 변화해야 함을 다시한번 마음속에 꾹꾹 담고, 90일간의 행동으로 습관을 만들수 있게 행동해야겠다.

난 할수 있다. 

 

앞으로 6개월간의 나의 목표는

1.한달 독서 8권하기

2.실전준비반 강의듣기, 실전반 강의듣기

3.들었던 강의 복습 하기

4.앞마당 6개 하기

5. 목실감 매일 쓰기, 자모님 과제 매일 하기 


댓글


user-avatar
산틴user-level-chip
24. 12. 29. 21:07

모아나님 완강 후 강의 후기까지! 넘 고생많으셨습니다 ♡

새아침user-level-chip
24. 12. 30. 15:54

모아나님~ 화이팅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