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팔할때 발품팔아 8십세에 발편하조 뉴프레시] 봄여름가을겨울

 

부동산의 봄,여름,가을,겨울

 

실력이 부족한 투자자들에게 부동산의 흐름을 보고 판단하여 언제 투자하기 좋은 시기인지 투자하면 안되는 시기인지 좀 더 쉽게 파악 할 수 있게 만들어주신 부동산의 계절 그래프는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아파트 시세 그래프의 변화를 보고 가치가 성장하는 아파트, 가치가 보통인 아파트, 상장폐지인 아파트를 조금은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의 사이클로 인해 서울 핵심지부터 가치가 성장하는 아파트들은 23년 전저점을 찍은 뒤 곧바로 24년 전고점을 거의 회복한 것을 보면 너무 아쉽지만, 자모님께서 아직 기다려주는 아파트가 있다는 말씀에 ‘아직 나에게 기회가 있구나’ 라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 가치를 더 확실하게 볼 줄 아는 실력을 키우면서 종잣돈을 빨리 모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독강임투인

 자모님께서 알려주신 초보자에서 월급쟁이 투자자로 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것 독서, 강의, 임장, 실전투자, 인맥을 항상 머리속에 넣어두고 실천으로 옮겨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강 자모님의 강의내용은 실전팁들을 꾹꾹 눌러담아 꽉채워진 알차고 야무진 강의였습니다. 

 활력 넘치고 진심이 담긴 열정적인 강의 덕분에 지루하지 않았고, 머리속에 쏙쏙 들어온 인생강의였습니다.

 다음 실전준비반에서도 자모님 강의가 있어 더 기대됩니다. 좋은강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한달동안 다들 힘드셨을텐데 으쌰으쌰 해주신 조장님과 조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24년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5년엔 다들 기쁜소식들고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월부 강의 처음으로 들었던 강의는 제테크 기초반이였습니다. 

    터무니 없는 집값에 내집마련이란 꿈만 같은 이야기였고, 아예 손 놓고 있는것보단 방법을 찾으려 강의를 들어보자 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다보니 내집마련보다 더 큰 꿈을 갖게 되고 좀 더 큰 꿈, 내가 바라는 삶, 가족들의 노후를 책임질 수 있는 직장인 투자자가 되고싶어 열반스쿨 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불과 두달전과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책과 사이가 안좋았던 저는 매일 몇페이지라도 읽으려고 출퇴근시간과 잠자기 직전 시간을 이용해 책을 읽고, 친구들이 많아 약속이 잦았지만 지금은 먼저 약속을 잡으려하지 않고 강의 듣는데 시간을 더 투자하고, 경제에 전혀 관심도 없고 금융문맹이였던 저는 아침마다 경제신문 헤드라인을 읽고 관심있는 기사를 읽고, 내집이 아니여서 쳐다도 보지않았던 아파트들의 매매가는 얼마인지 전세가는 얼마인지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매달 강의 신청해서 듣기

    월 1.5권 독서

    주 2회 운동

    앞마당 6개(1개월에 1개씩)

    돈독모 참여하기

    실력을 쌓은 뒤 조장 도전하기

     


댓글


user-avatar
드림텔러user-level-chip
24. 12. 30. 09:15

강의 후기 고생하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이망고user-level-chip
24. 12. 30. 13:09

뉴프레시님 넘나 잘 하실 것 같아요! 다음달 강의도 빠이팅하시고 계획하신 바 모두 이루는 25년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