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배움으로 성장하는 요배배입니다 ^^
저는 7월에 지기 강의를 듣고 이번에 재수강을 하는 건데요.. 이번 1강에서는 자음과모음님께서 광역시 대표지역과 새로운 중소도시 지역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귀 쫑긋하고 더욱 집중하며 들을 수 있었습니다.
기존과 내용도 많이 바뀌고 완전 새로운 강의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지난 지기때 아무런 사전 정보 없이 무작정 임장을 떠났다면 이번에 자모님께서 그러면 안된다고 신신당부를 하시며 지방투자의 기준, 태도, 행동에 대해 알려주셨는습니다.
그럼 강의에서 느낀부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제대로 알고 투자하기
지금 지방은 투자하기 좋은 시장일까요?
지방은 소액투자로 꽤 괜찮은 수익이 날 수 있는 시장이지만 제대로 된 기준 없이 매수하게 되면 손해를 볼 수도 있고 보유, 매도시까지 애를 먹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가격이 싸졌다고 무작정 달려가서 싼 물건을 매수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우리는 더 버는 투자를 하려고 이렇게 열심히 하는 것이니까요~
특히 지방은 수도권과 달리 각 지역마다 000이 강하기 때문에 그 지역에 대한 기준과 이해도가 있어야 제대로 된 가치파악이 가능해진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우리가 입지분석을 하지만 그 결과가 선호도와 직결되는 것은 아니므로 선호도 파악이 중요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수부터 매도까지 해당 지역의 특징을 알고 전략적인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BM) 광역시 및 중소도시 각 지역의 기준 명확히 기억하기
2. 이번 임장지 원씽은 단지 선호도 남기기
지기 강의를 듣는 수강생분들 중 수도권이냐 지방이냐 결정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또한 지난 지기 수강때 이런 고민을 했었는데요...
왠지 소액으로 지방에서 여러채 투자하는 것 보다 수익이 확실한(?) 수도권에 투자해 한번에 큰 수익을 내는게 더 낫지 않나? 라고요.
막연한 이런 확신과 두려움 때문에 방향성을 잡지 못한채 흔들리다 보면 이후 투자공부에도 제대로 집중하기가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지난번 강의 이후 나름 방향성을 정해 매진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임장이 너무 기대가 된답니다 ^^
메타인지를 확실히 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빠르게 집중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방 앞마당이 많지 않다면 싼지 비싼지 비교평가 어려우므로 지방 앞마당이 많지 않은 저는 당장 투자한다라기 보다 이 지역을 완전히 마스터한다라는 마인드로 접근해야할 것 같습니다.
싸다고 조급해 하지 말고 임장, 임보를 통해 특징을 알고 단지 선호도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BM) 비교지역 앞마당 2개 완성시 까지는 선호도 파악에 집중하기
3. 임보 잘 쓰는 사람이 아닌 투자를 잘 하는 사람 되기
임보를 쓸 때마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자모님 말씀를 듣고 한대 얻어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아마추어는 문제 생길때 뭉개지만 프로는 문제 생길때 문제를 진단한다.
왜 시간이 늘어지는지 제대로 파악해보려고 하지 않고 시간관리만 하려고 했던점 반성해봅니다.
입지분석이 안써지면 뭉개지말고 시세라도 따고 내가 임보 늘어지는 이유를 찾고 대안을 찾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번 임보에서는 각 장표마다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고 어디에서 늘어지고 있는지 파악해보며 문제해결에 집중해보겠습니다.
BM) 임보 시간 길어지는 원인 파악 후 문제해결 하기, 뭉개지 말자!
항상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시는 자모님께
성장으로 보답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정성 가득 담긴 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