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원 돌반지, 역대 최고 금값?!
이미지 출처 <채널A>
최근에 금값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금값이 정말 ‘금값’이 되었습니다. 경제 침체가 지속되면서 안전 자산으로 꼽히는 금에 대한 선호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 유명 은행이 파산하면서 불안한 심리도 한몫했는데요. 3월 초까지만 해도 잠잠하던 금값이 순식간에 25% 이상 뛰었습니다.
23/5/11 기준 금 한 돈값 / 이미지 출처 <네이버증권>
그렇다면 지금 금 투자해도 괜찮을까요? 금은 언제까지 오를까요? 자산 시장에서 투자가 불안한 지금. 초보자도 금을 안전하게 투자하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금값, 앞으로 계속 오를까?
은행 위기에 대한 공포가 커지면 금값이 오르는 경향이 보입니다. 금리가 안정되거나 시장이 안정적이면, 달러가 오르면서 금값이 조금은 떨어집니다. 즉 시장이 불안하면 금값이 오르는 추세를 보이는데요. 물가 급등이 진정된다면 금 가격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망합니다. 앞으로 금리 추이나 자산 가격 추이를 같이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금 투자, 나도 안전하게 시작해 볼까?
1. 골드바 구매
일반인도 직접 골드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물 자산이기 때문에 전쟁 등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죠. 특히 재산세, 증여세를 내지 않기 때문에 장기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단, 보관 공간도 필요하고, 10%의 부가가치세와 매매수수료도 내야 하는 점 참고해 주세요.
2. 금 통장 (골드 뱅크) 직접 개설
현물 금 보유가 부담스럽지만 금을 차곡 차곡 모으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드려요. 0.01g 단위로 사고팔 수 있으며, 소액으로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예금 통장처럼 먼저 1) 통장 개설 2) 통장에 입금한 금액만큼 금을 매입하는 방법입니다. 은행 거래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간편하고 소액으로 입출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3. 한국거래소(KRX) 금 시장에서 직접 거래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KRX 한국거래소를 활용한 거래인데요. 증권사의 HTS(홈트레이딩 시스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통해 금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주식처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주식 거래 시간과 동일합니다. 증권사를 통해 계좌를 만들고 직접 금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좋은 품질의 금을 거래하면서도 소액 투자가 가능해 부담이 적고, 소득세와 매매 차익 비과세가 가장 큰 장점이에요.
금 구매 시 세금 10%, 그 이상 오르지 않으면 손해예요
현재 금값이 오르면서 금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서 투자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안정적인 자산이고 금은 꾸준히 오를 것 같다는 이야기도 들리죠. 그런데 금 투자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금 구매 시 세금 10%를 내야하기 때문에, 지금보다 10% 이상 오르지 않으면 손실을 입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구매하려는 자산이 현재 시세 대비 싼지? 비싼지?를 먼저 판단해 보세요.
참고 <'40만 원 돌반지' 역대 최고 금값, 오늘 이후 전망은? >, SBS 뉴스
썸네일_1-1.jpg
댓글
월부Editor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