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 5기로 49 또 49조 이기는 투자] 3주차 강의후기 ! 드라마틱한 변화 속 기회를 찾자!

2025년 상반기 갈아타기 성공할

이기는 투자입니다.

 

언제나 느끼지만 파링님의 강의는

열정과 꼼꼼의 

정수 그 자체입니다. 함께 웃으며 호흡하고

오프라인 강의실에 나도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해지는 강의였습니다.

물론 온라인도 좋았습니다. 

아직 모르는 평촌이라는 지역을 

학군만 좋은 많이 오래된 용적률 높아 좀 애매한..

좀 먼데 아닌가>?

이런 편견을 완전히 깨뜨려버렸네요.

 

 

#평촌과 광명 구축 위상비교

-가장 좋은 액기스가 맨 마지막에 써프라이즈 나왔네요!! 

-서로 다른 지역을 비교하기 위해 각 동의 전고점을 촘촘히 비교해 표로 나열해보면 두 입지를 잘 비교할 수 있다. 엄청난 크리스마스 선물이었습니다. 왜 이런걸 만들지 못했을까 생각할만큼…

평촌과 비교해 광명은 구축의 단지가 생각보다 적고 최상단 구축은 주공12단지외 나머지는 8.5억 이하로 광명은 신축이 입지 좋은 역세권에 입주하며 환경을 변화하는 반면 평촌은 아직 입지 좋은 역세권, 그리고 학세권에 짱짱한 구축이 8-10억대 구축이 자리잡고 있어 여전히 선호도가 높다. 물론 새로 들어오는 신축 가격이 비싸고 아직은 입지가 구축보다 떨어지는 부분은 있음. 평촌의 좋은 입지에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이 되면 비교할 수 없을 파괴력이 생길것 같다. 

 

#수요층을 구분해라!

-평촌을 학군지니까 학군 떨어지면 투자를 못하는게 아니다. 평북엔 1인 직장인을 위한 역세권 10평대도 있고 내 돈의 금액에 맞추어 어디든 싸고 저평가된 곳은 투자할 수 있다. 평촌신도시는 많은 생활권에서 비슷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도시구조를 가졌음을 잊고 지냈다. 

-현재 임장중인 구성남은 특징이 무엇일까? 일단 판교와 강남에 물리적으로 가까이 위치해있고 8호선, 분당선의 역세권에 신축과 구축들이 다소 몰려있다. 위례를 제외하고는 학군수요가 적은 편이다. 아이가 어린 가족, 신혼부부 등이 신축대단지로 가는 수요가 많을 것이고 복정역세권개발, 포스코 연구소등이 이전하면 1인 직장수요도 많을 것이다. 20평 초반도 의미가 있다. 신흥역세권도 상권이 더욱 깨끗해지면 현재도 평지라는 잇점에 유동인구가 많지만 더욱 수요가 몰릴듯하다. 태평동은 초역세권이지만 언덕이 너무 심하다. 연식 좋은 두산위브가 있지만 마을버스 이용률이 높다. 인셉션 언덕이라고 뭐든 포기하지 말라!! 무엇에든 수요가 있을 수 있고 잘 찾자!! 여긴 역세권 연식이 좋은 브랜드 단지다!! 편견을 제발 깨자! ~~물론 1순위는 될 수 없겠지만..

 

#공급리스크

27년까지 광명, 평촌 등에도 공급이 많다. 마피가 나오는 곳도 있지만 잠깐의 상황일듯하다. 25년 1년 동안 공급폭탄으로 광명은 더욱 몸살이 날텐데, 아마 그 속에 큰 기회도 열릴 것이다. 이 때야말로 투자금이 좀 더 들어도 돌려받을 수 있는 확실한 상태일테니 기회가 온다면,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다면 지금의 꼬질한 모습만 보지 말고 더 눈을 크게 돌려 미래를 예상하는 입체적 시각을 갖추어야겠다. 그래야 수익이 많이 나는 성장가능성 많은 것에 배팅할 수 있지 않을까?

 

-강의를 들으며 임장을 다녔던 광명과 그리고 앞으로 갈 평촌이 입체적으로 그려졌다. 이렇게 빨리 이 지역에 대해 감을 잡게 되다니!! 파링님의 열정 강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댓글


이기는 투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