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따뜻한 온기를 드리는 투자자가 되고 싶은 찹쌀 붕어빵입니다.
서울투자 기초반을 연말부터 숨가쁘게 달려왔는데 벌써 마지막주차 수강 후기를 쓰고 있으니 시간이 정말 쏜살같이 지나 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말연시를 서투기와 함께 여서 더욱 알찼는데요, 4주차는 자모님의 회초리와 함께 새해를 시작해서 아프지만 ㅎㅎㅎ정신차릴 수 있는 한해를 보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모님의 과거 강의는 주로 현재 시장의 진단에 대해서 바로 시작하셨는데, 이번에는 자모님께서 우리 기초반 투자자들에게 일침을 가하시는 진심이 담긴 말씀을 초반부에 많이 해주셨습니다.
정말 이 시장에서 내가 지금까지 어떻게 사고 프로세스를 가졌었는지 돌아봤고, 내가 무슨 생각을 해야 하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자모님의 강의는 항상 재미있지만 이번 강의는 자모님께서 해주신 말씀들 덕분에 다소 무거운 마음과 진지한 마음을 가지고 강의를 임하였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제가 가장 크게 느낀점은!
1. 급지 프레임에서 벗어나야 비교 평가가 가능하고 단지대 단지로 볼수 있는 시야가 확보된다는 것이었습니다.
: 저는 지금까지 머리로만 어떤 급지이든 돈을 벌어다주는 투자 물건을 할거야! 라고 머리로만 생각을 했었던것 같습니다.
실제로 4급지에 다녀와서는 아 내돈으로 꼭 4급지가 최선일까? 하는 생각으로 계속 상급지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4급지 앞마당에서 그 단지의 진가를 끝까지 제대로 알아내기도 전에 같은 돈이면 ‘무조건 3급지’만을 외쳐댔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급지가 중요한게 아니고 진짜 중요한건 단지이고 단지의 가치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왜 그렇게 여러 멘토님 튜터님들이 단지분석이 중요하고 단지 임장가서 정말 잘봐야한다고 강조하여 말씀하셨는지 깨닿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2. 진짜 그래서 단지대 단지가 뭔데?아! 이제 알겠어!
이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완전히 해소된 강의였습니다.
수도없이 강의를 통해서 ‘단지대 단지’로 보아야한다는 말씀을 들었고, 아! 그렇게 하는거구나~로만 안채 적용이 안됐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자모님께서 E,F 지역에 있는 단지들의 무수한 예를 통해 완벽 이해를 시켜주셨고 이번 앞마당부터 바로 적용이 가능하겠다는 시뮬레이션이 그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3. 부동산은 1D 2D도 아니고 3D이다. 입체적으로 가치를 평가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서울에서는 직장으로 가는 교통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였고 교통을 위주로만 단지 선호도를 매겼었던 저에게 왜,어떻게 어느 관점에서 선호도를 파악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정말 한 가지로만 가치를 판별하게되면 정말 가치 있는 단지를 지나칠수도 있고, 그 지역 사람들이 정말 선호하는 단지를 놓칠수도 있겠다고 깨닿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나서 적용할점!
이번 자모님강의는 리플레이 횟수를 늘려주셨으면 할만큼 한마디 한마디 머리에 새기고 싶은 강의였습니다.
자모님의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BM 하기위해 노력하며 선호도 높은 단지를 골라내는 안목을 더 많은 임장을 통해 키워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눈이와도 비가와도 임장을 나가셨다는 우리 멘토님들 튜터님들의 말씀을 이제야 조금 알것같습니다. 더나가면 더 보이고 더 알게되고 답은 그냥 하는 것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모르겠다 힘들다 보다 일단 하자 마인드로 새해를 출발 수 있게 해주신 자모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가치있고 선호도 있는 단지를 찾아내는 눈을 길러 2025년에 반드시 투자하겠습니다.
댓글
찹쌀붕어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